내용
이 책은 교실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적 중재와 행동적 중재를 폭넓게 다룸으로써 ADHD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우선, ADHD의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여 종래의 허황된 통념을 대체하며, ADHD 학생의 효과적인 행동 중재 방법 및 학업적·사회적 문제, 자기 조절에 필요한 전략 등 교사가 알아야 할 ADHD에 관한 모든 정보를 망라한다. 더불어 ADHD와 관련된 최신의 연구 결과와 탄탄한 이론을 명료하게 제시하고, ADHD 학생의 요구에 대응하는 방법에 관한 가장 포괄적이고 활용하기 쉬운 내용 및 실질적인 문제 개선 방안을 제시하면서 ADHD의 주요 쟁점을 빠짐없이 다룬다.
이 책은 또한 교사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실 환경 내 ADHD 학생의 성공을 돕는 실용적이고 실증적인 이론과 연구를 실제적이고 단계적인 지침으로 제시한다. 즉, ADHD의 본질과 치료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전문적인 교육 방법과 결합하여 제시하고, ADHD 학생 지도의 주요 영역인 학업기술·행동·자기조절·사회적 기술 영역에서 그들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을 망라하며, 교사가 부모나 다른 학교교육 전문가와 효율적으로 협력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지침까지 다룬다.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단계적 교육과 구체적인 예는 교사가 효과적인 중재 및 조정을 실행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