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김형일(Kim Hyeungil)</b>
대구대학교 졸업(특수교육 지적장애 전공)
단국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 및 박사(특수교육 지적장애 전공)
서울정진학교, 서울정문학교 교사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교육연구사
나사렛 새꿈학교 교장
현) 나사렛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재활자립학과 학과장
<저·역서 및 논문>
『전환교육의 이해와 실행』(2판, 교육과학사, 2013)
『정신지체: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접근』(공역, 박학사, 2008)
『특수교육 교과교육론』(공저, 교육과학사, 2008)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공저, 교육과학사, 2002)
『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기능적 교육과정』(공역, 박학사, 2001)
「사회적 상황에 따른 정신지체학생의 사회적 정보처리 능력 연구」
「진로·직업교육을 위한 특수교육기관과 관련기관 간의 협력에 관한 연구」
「장애학생 전환과정 지원 방안 연구」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