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괴롭힘 분야의 저명한 학교심리학자인 Susan Swearer 박사와 그녀의 동료들에 의해 집필된 것으로, 여기에는 저자들의 견실한 연구기반과 축적된 실무 경험이 훌륭하게 배합되어 있다. 이 책은 괴롭힘을 예방하고 개입하기 위한 특정 프로그램을 소개하거나 괴롭힘 예방과 개입 전략들을 단순히 열거하지 않고, 실증연구에 기반을 둔 괴롭힘에 대한 과학적인 이해에서 시작하여 예방 및 개입에 관한 주요 주제들을 포괄하되 학교현장에서 일하는 교사와 실무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핵심적인 원리와 모범적인 전략들을 비교적 간명하게 제시하고 있다. 특히 각 장의 후반부에 등장하는 사례 연구와 후속질문은 학교현장의 실무자들이 괴롭힘의 예방과 개입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탐색하고 숙고하며 좀 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괴롭힘 연구자들을 포함하여 현장에서 괴롭힘 문제에 대하여 진지하게 고민하며 괴롭힘 예방과 개입에 관심을 갖는 심리전문가, 상담전문가, 전문상담교사, 현직 교사나 행정관리자 그리고 괴롭힘에 연루된 학생의 부모가 유용하게 참조하여 그들의 노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인 지침서로 적절히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