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교육적인 측면에서 바라보는 게임은 어떤 속성을 지니고 있는지, 학습에 이용될 수 있는 게임의 특성과 유형은 어떠한지, 그리고 어떠한 사례들이 있는지 등을 제시하고 있어 교육자들에게 게임 활용에 대한 안목을 넓혀 주고 인식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독자가 디지털 게임의 이해와 활용, 개발 및 평가를 직접 수행해 볼 수 있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학습용 디지털 게임의 특성과 활용 방법, 디지털 게임의 교육적 이해, 그리고 학습을 위한 디지털 게임의 유형 등 이론적인 내용을 다루는 것으로 시작하여, 두 번째 부분에서는 교육과정에 디지털 게임을 통합하는 방법, 학습을 위한 디지털 게임 설계, 그리고 학습에서 디지털 게임의 영향 평가 등 주로 디지털 게임을 학습에 활용하는 측면을 다루고 있다. 마지막 세 번째 부분에서는 학습을 위해 기존의 디지털 게임의 활용, 학습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게임 개발, 그리고 학습용 디지털 게임 평가 및 사례 연구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