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장애학생들의 문제행동 때문에 수업진행과 생활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통합학급의 교사들에게 해법과 대안을 제시해 주는 길잡이 같은 책이다. 학술적인 이론서가 아닌 학교 현장의 통합학급 교사들이 겪는 어려움을 몸소 느끼고, 다양한 문제행동 유형을 수집하고 그 가운데서 가장 빈도가 높은 문제행동 36가지를 선정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해법을 제시했기 때문에 진정성을 가득 담고 있다. 그리고 그 문제행동들을 방해행동, 공격행동, 혐오행동, 자해행동, 성적행동, 일반학생의 문제행동, 비참여행동으로 분류하고 각각의 문제행동마다 다섯 단계의 사례중심으로 접근하여 쉽고, 체계적으로 전달하였기 때문에 통합학급 교사뿐만 아니라 일반학급의 교사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같이 읽으면 좋은 책
아하! 통합학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