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검색
MY
독서 교육(학생용 워크북)-창의적 재량활동 시리즈 3
저자 : 전도근
페이지 : 72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6,000원
  • 978-89-6330-586-8 04370
  • 2011-01-31
  • 4x6배판
  • 반양장

내용

미래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독서를 해야 한다. 최근에는 입학사정관제의 자기소개서에도 독서 관련 사항을 기입하도록 하는 학교들이 증가하고 있고,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독서기록장을 적도록 되어 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서 이 책은 독서 방법과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이 책을 통하여 여러분들이 효과적으로 독서할 수 있는 독서 능력을 가진, 창의적 인재가 되기를 기원한다.

목차

■ 머리말

제1장 왜 독서 교육을 해야 하는가
활동 1|독서 이해하기
▶ 독서 능력 검사

제2장 독서의 시작, 흥미를 갖게 하라
활동 2|독서 보고서 작성하기
활동 3|독서 감상화 그리기
활동 4|독서 감상문 작성하기
활동 5|그림 보고 이야기 꾸미기
활동 6|책 제목으로 끝말 이어가기
활동 7|책 속에 나온 낱말로 짧은 글 짓기
활동 8|용도에 따른 독서 방법 찾기
활동 9|글의 목적에 따른 독서 방법 찾기

제3장 분야별 독서 방법을 지도하라
활동 10|소설 읽기
활동 11|시 읽기
활동 12|그림 읽기
활동 13|동화 읽기
활동 14|위인전 읽기
활동 15|역사책 읽기
활동 16|과학책 읽기
활동 17|잡지 읽기

제4장 독서 전략을 지도하라
활동 18|독해 전략 적용하기
활동 19|글을 읽고 나서 뜻 말해 보기
활동 20|제목 선정하기
활동 21|과목별 읽기

제5장 독서 과정을 지도하라
활동 22|제목만 보고 내용 상상하기
활동 23|시의 내용을 보고 제목 추리하기
활동 24|중심 내용 찾기
활동 25|어휘 활용하기
활동 26|내용 구조화하기
활동 27|요약하기
활동 28|메모하기
활동 29|제목과 관련된 것 떠올리기
활동 30|알고 있는 지식과 경험 떠올리기
활동 31❙적절한 상황에 연관시키기
활동 32❙모르는 단어 명확하게 하기
활동 33❙글쓴이의 의도 파악하기
활동 34❙궁금한 것에 대해 스스로 질문하고 답하기
활동 35❙원인과 결과 떠올리기
활동 36❙주인공이 되어 생각하기

저자 소개

로그인 후 확인하실 수 잇습니다.

알림

X

알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