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새로운 학습 환경으로서의 가상현실공간은 지금까지 교육에서 활용되어 온 멀티미디어 학습 환경을 뛰어넘어 삼차원 입체 환경을 통한 중다감각적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학습자의 동기 유발은 물론이고 탐구 능력 및 문제해결 능력의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이해하기 어려웠던 내용 영역의 학습에 대한 잠재 가능성이 풍부한 도구이기 때문에 향후 교육적 활용 가치가 매우 높은 시스템이다.
가상현실 공간은 미래의 교육에 많은 가능성을 열어 주고 있다. 가상현실공간은 학습자들로 하여금 추상적이며 상징적인 방법이 아닌,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대상과 직접 교류함으로써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으며, 따라서 가상현실공간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