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영미 교육철학계 학자들이 포스트모더니즘이 교육철학 연구에 미친 영향을 주제별로 성찰한 글을 모은 것이다. 여기에 담긴 논문들은 학문적·문화적·시대적 사조의 전환기에 직면한 위기의식에 대한 하나의 집단적 대응으로서, 오늘날 한국의 교육철학자들이 모색해야 할 ‘새로운 방식의 교육철학하기’의 성찰에 많은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비록 영미 연구 전통에 한정된 것이긴 하지만, 교육철학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하는 교육철학도에게 좋은 입문서 또는 안내서로의 역할을 할 것이다. 현재 포스트모더니즘 맥락하의 교육철학하기에 대한 체계적인 입문서가 거의 부재한 우리의 실정에서, 이 책은 다양한 철학적 전통과 노선의 교육철학 텍스트를 인용하고 활용하며 교육철학의 전통적인 주제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제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