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문제해결 지도는 교사들에게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한다. 그런 이유에서 많은 교사들이 수학수업에서 특히 문제해결을 가장 자신 없는 영역으로 꼽고 있다. 최근에는 교사연수에서 문제해결 관련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문제해결 지도는 단기간의 교육으로 그 효과를 보기 어려운 복잡한 과제다. 이 책은 문제해결이란 무엇이고, 문제해결을 어떻게 지도하면 좋을지를 고민하는 교사들을 위해 고안되었다. 가능한 한 문제해결의 여러 모습을 담으려고 시도하였고, 교육대학이나 사범대학에서 문제해결 관련 과목을 지도하는 교수들의 입장을 고려하여 초․중등 영역을 포괄하는 다양한 이론과 수학적 사례들을 제시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