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교육심리학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부생과 교육심리학 연구에 관심이 많은 학생을 위한 것으로 교육심리학 전공 입문서이면서 동시에 교양서이다. 특히 ‘개인의 잠재 능력 계발’이라는 주제를 구성 틀로 하여 교육심리학 교재에서 자주 인용되고 있는 고전적인 연구들을 선정하고, 분석하였으며, 학생들이 교육심리학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연구 결과와 절차를 개념적으로 소개하는 형식을 취했다. 또한 연구 결과가 개인의 잠재 능력 계발이라는 측면에서 어떤 의의와 시사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장된 관점을 가지고 논의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