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교육자는 모두 리더이다. 학생을 이끌어 나가고 지도할 때 우리는 어떤 전략을 가지고 시행하고 있는가? 혹시 교습방법을 배운다고 하는 것이 남이 성공했다고 하는 방법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은 아닌가? 그러나 각 학생마다 성격과 능력, 처한 환경이 다르기에 비단 피아노뿐만이 아니라 모든 교육에서 일률적인 비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오직 학생 개개인의 가능성과 현실에 대한 냉철한 분석,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목표 설립, 뛰어난 지도전략만이 그 해결방법이 될 수 있다. 심리학적, 생리학적, 실용적인 관점에서 폭넓고 유용한 피아노 교수전략을 찾아보고자 시도한 이 책은 피아노 교사를 희망하는 예비교사와 현재 활동 중인 21세기 피아노 교사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