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초판 이후 새롭게 제안되고 검증된 주요 이론들과 수정되고 보완된 내용 중에서 효과적인 학교 수업을 위해 핵심이 된다고 판단되는 내용들을 가급적 많이 담으로 하였으며, 초판의 내용 중에서 개념이나 원리 부분은 보다 명확하게 진술하고자 하였다.
전체 6부로 구성되었는데, 제1부는 교육심리학의 학문적 성격과 역할에 대한 이해, 제2부는 발달과 개인차를 통한 학습자의 이해, 제3부는 학습이론과 동기이론을 통한 학습에 대한 이해, 제4부는 교수이론과 효과적인 교수를 위한 수업에 대한 이해, 제5부는 생활지도와 상담에 의한 정신건강의 이해, 제6부는 효과적인 교육평가를 위한 이해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용PPT 제공- 교/강사 회원의 경우 학지사 홈페이지 부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