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영재교육의 공공정책에 대한 소개
James J. Gallagher
01. 개혁운동과 영재교육의 조용한 위기
Joseph S. Renzulli, Sally M. Reis
02. 상상치도 못할 생각들: 영재학생의 교육
James J. Gallagher
03. 영재교육에서 끊이지 않는 논쟁과 암묵적 가정들
Laurence J. Coleman, Michael D. Sanders, and Tracy L. Cross
04. 중학교, 협력학습, 영재교육을 대표하는 교육자들의 교육개혁에 대한 견해들
James J. Gallagher, Mary Ruth Coleman, and Susanne Nelson
05. 영재 프로그램 폐지가 참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미치는 영향
Jeanne H. Purcell
06. 조숙한 읽기능력: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Nancy Ewald Jackson
07. 변화의 시기에 영재교육이 일반교육에 기여한 공로
Carol Ann Tomlinson and Carolyn M. Callahan
08. 영재교육 교사들은 전문가인가? 영재 특수교육 교사 임용에 대한 획기적 결정
Joseph S. Renzulli
09. ‘교사가 되는 것’: 영재교육에서 얻는 감정과 최상의 경험
Laurence J. Coleman
10. 인류를 위하여: 피어나는 재능과 양심 교육과정의 조화
Carolyn R. Cooper
11. 영재 운동은 1990년에도 건재할 것인가?
Joseph S. Renzul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