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영재를 위한 차별화 교육과정 소개
Carol Ann Tomlinson
01. 영재교육과 일반교육 간의 공유 영역: 의사소통, 협동, 협력을 지향하며
Carol Ann Tomlinson, Mary Ruth Coleman, Susan Allan, Anne Udall, Mary Landrum
02. 초등학교에서 변화의 선택에 미치는 학교전체 심화모형의 효과
F. Richard Olenchak, Joseph S. Renzulli
03. 영재를 위한 교육과정 수정에 관한 교사역량 계발 효과
Sally M. Reis, Karen L. Westberg
04. 영재를 위한 성공적인 교실수업에 대한 다면적 사례연구
Karen L. Westberg and Francis X. Archambault, Jr.
05. 개방적 활동: 학습자 반응을 통한 차별화
Nancy B. Hertzog
06. 교육과정 압축과 성취검사 점수: 연구결과의 시사점
Sally M. Reis, Karen L. Westberg, Jonna M. Kulikowich, and Jeanne H. Purcell
07. 일반교사와 영재교사 간에 다리 놓기: 협력연구
Jeanne H. Purcell, Jann H. Leppien
08. 영재에게 적용하기 위한 일반교육 교실수업의 전환
Susan K. Johnsen, Patricia A. Haensly, Gail R. Ryser, and Randal F. Ford
09. 영재학생의 언어 교과학습에 관한 교육과정 연구
Joyce VanTassel-Baska, Li Zuo, Linda D. Avery, and Catherine A. Little
10. 영재 및 학문적으로 다양한 학습자와 관련된 예비교사 훈련
Carol Ann Tomlinson, Ellen M. Tomchin, Carolyn M. Callahan,
Cheryll M. Adams, Paula Pizzat-Tinnin, Caroline M. Cunningham,
Barbara Moore, Lori Lutz, Chris Roberson, Nancy Eiss,
Mary Landrum, Scott Hunsaker, and Marcia Imbeau
11. 중등학교에서의 차별화 수업 결정: 학교 사례연구
Carol Ann Tomlin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