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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기 쉬운 정부광고법 해설
학지컴인사이트총서 010
저자김병희, 최일도, 최지혜
판형 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40p
ISBN 978-89-997-2893-8 03320
발행일 2023-04-10
정가 15,000원
E-BOOK 정가 15,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정부광고 업무 인수인계서를 더 이상 쓰지 말자’ 정부광고 실무의 워크북 성격을 띤 이 책이 정부광고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나 광고회사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실무 지침서가 되기를 기대한다. 정부광고 업무를 맡은 전임자와 후임자가 관련 업무를 주고받는 순간에 업무 인수인계서를 작성해야 할 텐데, 이 책 한 권만 있다면 앞으로는 정부광고에 대한 업무 인수인계서를 더 이상 쓰지 않아도 될 것이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정부광고와 정부광고법에 대한 모든 것을 쉽게 이해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안목이 열리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께서 우리나라 정부광고의 수준을 한껏 높여주기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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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 요약 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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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DF파일

머리말

01 정부광고의 특성과 변천
정부광고의 일반적 특성
정부광고의 역사와 대행 제도

02 정부광고의 법률적 의미
정부광고의 목적(정부광고법 제1조)
정부광고의 정의(정부광고법 제2조)
정부광고에 대한 국가 등의 책무(정부광고법 제3조)
다른 법률과의 관계(정부광고법 제4조)

03 정부광고의 기획과 집행
정부광고의 의뢰(정부광고법 제5조)
홍보 매체의 선정(정부광고법 제6조)
매체의 관련 자료 요청(정부광고법 제7조)
소요 경비의 지출(정부광고법 제8조)

04 정부광고 집행 시의 준수 사항
유사 정부광고의 금지(정부광고법 제9조)
정부광고 업무의 위탁(정부광고법 제10조)
정부광고에 대한 지휘 감독(정부광고법 제11조)
비밀 누설의 금지(정부광고법 제12조)

05 정부광고 집행 후 국회 보고
시정 조치의 요구(정부광고법 제13조)
집행 결과의 국회 보고(정부광고법 제14조)
벌칙 적용에서 공무원 의제(정부광고법 제15조)
비밀 누설에 대한 벌칙(정부광고법 제16조)

06 정부광고의 시행 실무
연간 계획의 수립
정부광고 시행의 세부 절차
광고 집행 결과의 확인과 광고효과 분석
정산 등 사후 절차
유사 정부광고 금지와 협찬의 유의사항
자주 묻는 정부광고 질문에 대한 응답

부록1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정부광고법)
부록2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시행령
부록3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부록4 정부광고 업무 규정
부록5 국무총리훈령에 의한 과거의 정부광고 업무 시행지침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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