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학생 내담자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다. 학교는 내담자에게 중요한 대상인 교사, 또래들과 학업이라는 과업을 함께하는 공적 공간이면서 밥을 함께 먹는 생활공간이다. 학교에서의 적응은 현재의 행복감뿐만 아니라 미래의 성장, 발달의 밑거름이 된다. 학교상담 및 심리치료자들은 내담자들의 선호도와 요구를 고려하여 공부하고 전문성을 함양하여야 한다. 이 책은 학교현장의 임상적 현실과 필요성을 중심으로 주제와 방향을 구성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제1부 학교미술치료의 개관 제1장 학교미술치료의 이해
1. 학교미술치료의 개념
2. 필요성과 특성
3. 목표와 장점
4. 학교미술치료의 역사
5. 학교미술치료 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