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마케팅원론 ABC
인공지능, 빅데이터, 고객가치
저자김상용, 송재도, 양재호, 원지성, 윤호정, 송태호, 김태완, 김지윤, 송시연, 김모란
판형 4x6배판
제본 양장
페이지 480p
ISBN 978-89-997-2746-7 93320
발행일 2022-09-01
정가 29,000원
E-BOOK 정가 29,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인공지능, 빅데이터, 고객가치, 플랫폼 등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담은 뉴노멀 시대의 마케팅원론"


이 책은 기존의 전통적 마케팅 개념을 포괄하면서 현재의 새로운 시장 트렌드와 경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마케팅 세부 분야별 10명의 전문 집필진이 함께 기획하였다. 특히 빅데이터와 애널리틱스(4), 인공지능(5), 고객가치(13) 등 기존의 마케팅 교과목에서 다루기 어려웠던, 그러나 실무적으로 점점 더 중요하게 고려되는 요소들을 새롭게 도입하여 마케팅원론 교과서로서 그 영역을 넓히고 발전시켰다. 기존의 소비자 심리 관점에서 바라본 마케팅 개념을 넘어 경제 분석학적 관점에서 마케팅 개념을 함께 서술함으로써 독자들이 최근의 데이터 기반 경영 환경에 적극적으로 적응하는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기틀을 제공하고자 한다. 마케팅원론을 배우는 경영학도들에게 기술과 분석 모형 기반의 다소 복잡한 새로운 마케팅 기법에 대한 개념을 실제 최신 사례 및 전통적인 마케팅 지식과 함께 설명하여 쉽고 친숙하게 습득할 수 있게 노력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목차 PDF파일

제1부 마케팅과 시장의 이해

제1장 마케팅 개념과 시장의 이해
도입 사례
1. 마케팅의 개념
2. 마케팅의 정의와 필요성
3. 마케팅의 구분 및 종류
4. 마케팅 환경분석의 중요성과 미시적 환경요인
5. 거시적 환경요인
6. 마케팅의 학문적 토대
마무리 사례 1
마무리 사례 2

제2장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의 이해
도입 사례
1. 소비자 행동의 기본 모형
2. 소비자 구매행동의 분류와 구매의사결정 단계
3. 다속성 선호도 모형
4. 보완적 모형과 비보완적 모형
5. 브랜드 선택확률과 맥락효과의 이해
6. 프로스펙트 이론
7.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요인
마무리 사례

제2부 마케팅 정보와 인공지능의 활용

제3장 시장 분석과 마케팅 조사
도입 사례
1. 마케팅 조사의 개념
2. 마케팅 조사의 역할
3. 마케팅 조사 유형
4. 마케팅 조사 과정
5. 과학적 조사 분석의 방법
마무리 사례

제4장 빅데이터 마케팅 애널리틱스
도입 사례
1. 마케팅 애널리틱스의 개요
2. 애널리틱스의 개념과 유형
3. 마케팅 애널리틱스의 차별적 과정
4.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구매행동과 웹 애널리틱스
마무리 사례

제5장 인공지능과 마케팅
도입 사례
1. 인공지능의 개념
2. 인공지능 시장의 확대
3. 인공지능의 기술적 이해
4. 인공지능 마케팅 활용사례
마무리 사례

제3부 고객가치 기반 마케팅 전략과 실행

제6장 고객가치 기반 마케팅 전략
도입 사례
1. 전략의 개념과 전략기획의 과정
2. 표적시장 마케팅과 대량마케팅
3.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4. 다속성 모형의 관점에서 이해하는 STP 전략
마무리 사례

제7장 고객가치 구축 I: 제품과 서비스, 신제품
도입 사례
1. 제품의 정의와 분류
2. 제품 관리
3. 제품 믹스와 제품 라인
4. 서비스 마케팅
5. 신제품 개발
마무리 사례

제8장 고객가치 구축 II: 브랜드
도입 사례
1. 브랜드 개념과 역할
2. 브랜드 마케팅과 브랜드 자산
3. 브랜드 자산가치의 개념 및 평가
마무리 사례

제9장 고객가치 상호작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프로모션
도입 사례
1.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3.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마무리 사례

제10장 고객가치 연결: 유통과 플랫폼 서비스
도입 사례
1. 유통경로의 이해
2. 소매상, 도매상, 프랜차이즈 그리고 플랫폼
3. 유통관리: 조정과 통제
마무리 사례

제11장 고객가치 교환: 가격
도입 사례
1. 가격의 역할 및 가격 의사결정의 고려 요인
2. 가격결정의 기초 이론
3. 가격차별
4. 동태적 가격관리와 가격조정
5. 소매점 가격전략
마무리 사례

제4부 고객가치의 확장과 관리

제12장 글로벌 고객가치: 글로벌 마케팅
도입 사례
1.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
2. 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
3. 글로벌 마케팅 시장 통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 글로벌 마케팅의 발전단계와 경영 지향성
5. 글로벌 마케팅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
마무리 사례

제13장 고객가치의 관리: 고객 관계 관리
도입 사례
1. 고객가치의 개념
2. 고객 행동 측정 지표
3. 고객가치의 측정
마무리 사례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 강의자료는 해당 교재로 강의하는 교강사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자료를 수강생 등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136조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