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유아프로그램에서의 예방∙교수∙강화 모델 (긍정적 행동지원 시리즈2)
도전행동을 보이는 장애유아와 일반유아를 위한
저자Glen Dunlap, Kelly Wilson, Phillip Strain, Janice K. Lee
역자 박지연, 김지원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04p
ISBN 978-89-997-2315-5 93370
발행일 2021-02-10
정가 18,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행동지원계획의 각 요소인 예방·교수·강화에 해당하는 광범위한 전략 목록을 포함하고 있으며, 저자들은 각 전략에 대한 자세한 설명, 그 전략을 사용하는 이유, 전략 적용의 예시, 실행 단계, 유의점, 근거 문헌을 제공하고 있다. 전략 목록과 각 전략에 대한 설명은 매우 상세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작성되어 있어 이것만으로도 유아교육 교사들에게는 유용한 자원이 된다. 이 전략들은 개별화된 행동지원계획을 위해 개발되었지만, 모든 유아의 지원에 적용할 수 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추천사


제1장 유아프로그램에서의 예방·교수·강화 소개
PTR-YC의 기본 신념과 원칙
예방
도전행동 이해하기
PTR-YC의 절차
연구기반
PTR-YC의 효과에 기여하는 요인
제한점과 적용상의 유의점

제2장 가족
PTR-YC 절차에 가족을 참여시키기
사례

제3장 팀 구성과 목표 설정
팀 구성
계획 회의
진보 점검 회의
팀 절차
목표 설정
사례

제4장 자료 수집
자료 수집의 중요성
빈도 측정
행동 평정 척도
사례

제5장 PTR-YC 평가
교실차원의 실제에 대한 평가
개별화된 기능평가
예방
교수
강화
기능평가 자료 요약하기
가설문장 작성하기
사례

제6장 PTR-YC 중재
교실차원의 실제
개별화된 중재와 행동중재계획
행동중재계획의 개발
실행 준비: 훈련, 코칭, 계속적 지원
충실도 점검
사례

제7장 자료의 활용과 다음 단계
실행 및 진보 점검
자료기반의 의사결정
적절한 진보가 나타나고 있을 때의 다음 단계
진보가 만족스럽지 못할 때의 다음 단계
전반적 요약과 팀 실행 지침
사례


부록
부록 A. 예방 중재
부록 B. 교수 중재
부록 C. 강화 중재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