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조회
도서검색

알림

X

알림

X

인싸이트  | 학지사 뉴논문  | 학지사메디컬  | 카운피아  | (사)한국학술출판협회  |
| | | | | | | |
프로이트

- 신간도서
- 출간예정도서
- 분야별도서
심리학
상담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유아교육학
특수교육학
언어치료학
광고홍보학
- 시리즈기획도서
- 이너북스
- 온라인강의
온라인교육
CD
- 심리/언어치료카드
상담심리치료카드
언어치료카드
- 추천도서
- 도서 검색
홈 > 도서안내 > 도서상세정보


연결학습
교실 안팎에서 인지 잠재력을 깨우는
저자 : Mandia Mentis, Marilyn Dunn-Bernstein, Marténe Mentis, Mervyn Skuy
역자 : 이경화, 박정길, 이동흔, 최태영
판형 : 신국판 / 제본 : 반양장
페이지 : 232p
ISBN : 978-89-997-1757-4 93370
발행일 : 2019-02-25
가격 : 14,000원 → 12,600원
관련분야 도서입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연결학습(Bridging Learning)은 포이에르스타인이 제안한 14가지의 사고스킬을 활용하여 인지적 잠재력을 이끌어 내어, 이를 다양한 교과영역과 사회적 이슈 및 창의적 문제 등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과 연계되어 있다. 포이에르스타인은 도구적 심화(IE) 사고스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인지적 결손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활동을 시작했는데, 사고스킬의 활용은 영재들의 사고훈련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즉, 14가지 사고스킬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끄는 연결학습은 인지학습을 하는 어떤 대상에게도 적용할 수 있으며, 학교뿐만 아니라 평생교육기관, 기업 및 지역사회 등 어떤 영역에서든 교육과 관련되어 있는 모든 이가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서문: FIE 프로그램의 실행

1장 조직화
2장 비교
3장 범주화
4장 공간에서의 상대적 방향
5장 공간에서의 기본 방향
6장 분석과 종합
7장 문제해결
8장 관계
9장 시간 개념
10장 지시문
11장 연속
12장 전이 관계
13장 삼단논법
14장 스캐폴딩


부록 A: 중재학습경험의 12가지 기준
부록 B: 인지 기능과 기능장애
부록 C: 인지 지도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 저자 >>
Mandia Mentis
뉴질랜드 매시 대학교(Massey University)의 교육심리학자이자 특수교육 및 교육심리 프로그램의 수석 임원이다.

Marilyn Dunn-Bernstein
다양한 유형의 교육환경에서 40년 가까이 교육경험을 쌓은 탁월한 교육자이다. 그녀는 교육학 박사학위와 심리학 석사학위, 인간 행동 학사학위를 가지고 있다.

Marténe Mentis
뉴질랜드 오클랜드의 하토 페테라 대학(Hato Petera College)에서 풀타임으로 강의를 하고 있는 학자이자 예술가, 일러스트레이터이다.

Mervyn Skuy
포이에르스타인의 이론과 접근방법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것을 수년 동안 해 온 임상 및 교육 심리학자이다.

<< 역자 >>
이경화
숙명여자대학교 교육학과에서 교육심리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현재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영재교육학회장, 한국창의력교육학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숭실대학교 아동청소년교육센터장, (사)글로벌미래융합교육원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정길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에서 교육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및 NLP전략연구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NLP 트레이너이자 전문코치로서 기업과 학교에서 리더십, 코칭, 변화관리에 관한 강의와 코칭도 진행하고 있다.

이동흔
(사)전국수학교사모임 회장을 맡아 6년 동안 모임을 이끌었으며, 세계수학자대회 조직위원, 수학대중화사업단 연구원, 남강고등학교와 숭문고등학교, 하나고등학교의 교사를 역임하였다. 현재 수학적 사고의 표현방식에 대한 사고 과정을 탐구하고 있다.

최태영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수학 및 수학교육정책과 수학대중화에 관한 연구를 하였다. 현재 경상남도교육청 수학교육연구센터에서 수학교육정책 및 생각과 사고, 성찰에 대한 탐구를 진행하고 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