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연결학습
교실 안팎에서 인지 잠재력을 깨우는
저자Mandia Mentis, Marilyn Dunn-Bernstein, Marténe Mentis, Mervyn Skuy
역자 이경화, 박정길, 이동흔, 최태영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32p
ISBN 978-89-997-1757-4 93370
발행일 2019-02-25
정가 14,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연결학습(Bridging Learning)은 포이에르스타인이 제안한 14가지의 사고스킬을 활용하여 인지적 잠재력을 이끌어 내어, 이를 다양한 교과영역과 사회적 이슈 및 창의적 문제 등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과 연계되어 있다. 포이에르스타인은 도구적 심화(IE) 사고스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인지적 결손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활동을 시작했는데, 사고스킬의 활용은 영재들의 사고훈련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즉, 14가지 사고스킬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끄는 연결학습은 인지학습을 하는 어떤 대상에게도 적용할 수 있으며, 학교뿐만 아니라 평생교육기관, 기업 및 지역사회 등 어떤 영역에서든 교육과 관련되어 있는 모든 이가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서문: FIE 프로그램의 실행

1장 조직화
2장 비교
3장 범주화
4장 공간에서의 상대적 방향
5장 공간에서의 기본 방향
6장 분석과 종합
7장 문제해결
8장 관계
9장 시간 개념
10장 지시문
11장 연속
12장 전이 관계
13장 삼단논법
14장 스캐폴딩

부록 A: 중재학습경험의 12가지 기준
부록 B: 인지 기능과 기능장애
부록 C: 인지 지도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