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표적집단을 위한 긍정적 행동지원
문제행동의 조기 예방과 대응을 위한 표적집단 중재
저자Laura A. Riffel, Melinda Mitchiner
역자 박지연, 김예리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88p
ISBN 978-89-997-1722-2 93370
발행일 2019-01-25
정가 16,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표적집단(targeted group)이란 학교나 학급의 모든 학생에게 제공되는 일반적인 행동지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적절한 행동을 배우는 데 어려움을 보이는 학생들을 말한다. 이 학생들의 문제행동이 더 심해져서 개별 중재가 필요한 상황이 되기 전에 증거기반의 행동중재 전략을 활용하여 이들을 지원하는 것이 바로 표적집단 중재다. 저자들은 다년간의 행동지원 경험을 통해 축적한 효과적인 지도 방법과 전략들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대부분의 일반학교에서는 전교생의 10~15% 정도가 표적집단 중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 책은 특수교사뿐 아니라 일반교사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1장 서론
표적집단 중재에서 개별 중재로 넘어가야 하는 시점
표적집단 중재(2차 지원)
맺음말

2장 행동관리를 통해 교실 내 구조와 예측성 높이기
학급규칙
절차와 일과
적절한 행동을 격려하는 전략
적절한 행동을 인정하기 위한 일련의 전략 활용
부적절한 행동에 반응하기 위한 일련의 전략 활용

3장 행동과 학습 중 무엇이 먼저인가
학업중재인 것과 아닌 것
행동중재인 것과 아닌 것
맺음말

4장 어떤 학생이 표적집단 중재를 필요로 하는가
학업 전/학업 기술 영역의 표적집단 중재
사회-행동 영역의 표적집단 중재
사회정서 영역의 표적집단 중재
맺음말

5장 교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개별 중재
자기조절
학생의 선택
선호하는 활동-프리맥
근접성
좌석 배치
유머
조직화 기술
맺음말

6장 계획 세우기의 실패는 실패를 계획하는 것: 우리의 방어선은 어디까지인가
맺음말

7장 학생들이 올바른 행동을 더 좋아하게 만들기
맺음말
부모가 자녀에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또는 저비용의 보상

8장 학생의 참여를 증진시키기
체크인 체크아웃
확인과 연계
맺음말

9장 교실 환경 조성하기
맺음말

10장 변화는 왜 이리 어려울까
주말에서 주중으로의 전이
주중에서 주말로의 전이
집에서 학교로의 전이
하루 일과를 마칠 때의 전이
하루 종일 일어나는 전이
맺음말

11장 어떻게 후속결과를 바꿀 수 있을까
맺음말

12장 기능기반 중재란 무엇인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안학교
유치원
맺음말

13장 어떻게 내비게이션 지도를 따라갈 수 있을까
과제이탈
자리이탈
불쑥 말하기
숙제 제출의 문제
방해가 되는 돌발행동
복장 규정 위반
지각
학용품 안 가져오기
맺음말

14장 표적집단 중재를 위한 서식 모음
보편적 선별 표(초등학교용)
보편적 선별
교직원 질문지
주 단위 자기점검지
학생-교사 평정 기록지
학생-교사 평정 기록지(학생용)
교사-학생 평정 기록지(유아용)
부모가 자녀에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또는 저비용의 보상
행동 피라미드
경쟁행동 경로 도표
사회적 상황 분석
수정된 체크인 체크아웃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