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조회
도서검색

알림

X

알림

X

인싸이트  | 학지사 뉴논문  | 학지사메디컬  | 카운피아  | (사)한국학술출판협회  |
| | | | | | | |
트라우마

- 신간도서
- 출간예정도서
- 분야별도서
심리학
상담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유아교육학
특수교육학
언어치료학
광고홍보학
- 시리즈기획도서
- 이너북스
- 온라인강의
온라인교육
CD
- 심리/언어치료카드
상담심리치료카드
언어치료카드
- 추천도서
- 도서 검색
홈 > 도서안내 > 도서상세정보


DSM-5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가이드북
저자 : Robert J. Hilt, Abraham M. Nussbaum
역자 : 강진령
판형 : 신국판변형 / 제본 : 반양장
페이지 : 440p
ISBN : 978-89-997-1642-3 93510
발행일 : 2018-09-20
가격 : 23,000원 → 20,700원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이 책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진단, 임상면담, 치료, 그리고 평가 도구와 방법에 이르기까지 정신건강 전문가들에게 필수적인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 책의 저자, 로버트 힐트 박사와 에이브러햄 누스바움 박사는 자신들의 임상장면에의 적용을 통해 체득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각각의 임상사례에서 DSM-5에 의거한 감별진단 과정과 확진에 대한 소견, 그리고 치료적 접근에 관해 소상히 설명하고 있다. 이들의 차분하고 명쾌한 글은 독자가 지향하는 이론적 접근이나 훈련 수준과 무관하게 이 책을 읽는 기쁨을 더해 준다.
저자들은 자신의 다양하고 풍부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독자들이 간편하게 참고할 수 있는 간결한 표와 함께, DSM-5 진단기준의 요약과 설명, 그리고 임상면담에 관한 상세한 지침을 제시함으로써, 아동과 청소년들의 상담과 치료를 담당하는 정신건강 전문가들에게 유용한 가이드북을 마음으로 건네고 있다. 저자들은 아동과 청소년 환자들을 평가할 때, 임상가가 환자뿐 아니라 가족, 학교, 지역사회 등 모든 측면을 고려해야 하고, 증상 체크리스트 작성을 시작하기 전에 관계를 형성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번역을 결정하게 된 계기이면서 번역과정에서 느낀 이 책의 강점은 다음 4가지다. 첫째, DSM-5를 토대로 아동과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치료의 시작에서부터 종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이 상세히 제시되어 있다는 점이다. 즉, 진단, 임상면담, 치료계획, 치료적 접근, 평가도구와 방법 등에 관해 임상경험이 풍부한 정신의학 전문가들의 논의와 제안들이 간결하고 읽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정신의학 전문가들은 물론 상담, 심리학, 사회복지, 간호학 분야 등의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참조할 수 있다는 점이다. 둘째, 다양한 장면에 서 임상경험을 축적해 온 정신의학 전문의들에 의해 처방·투여되는 약물들에 대한 소개가 포함되어 있어서, 약물처방을 하지 않는 비정신의학 전문가들이 (잠재적) 환자 또는 내담자들이 복용할 수 있는 약물 또는 물질에 대한 식견을 넓힐 수 있다는 점이다. 셋째, 환자 또는 내담자의 변화를 위한 유용한 치료적 개입을 비롯한 뇌자극치료(예, 전기충격치료, 뇌심부자극, 미주신경자극) 등 오늘날 유용하게 활용되는 효과적인 치료전략과 그 효과에 대한 평가내용이 담겨 있어서 독자들의 전문 지식 확장에 도움이 된다는 이점이 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제1편 아동·청소년 진단과 치료

제1장 서론
제2장 지역사회 장면에서 행동적·정신적 문제 다루기
제3장 흔한 임상적 문제
제4장 15분 소아과 진단 면담
제5장 30분 소아과 진단 면담


제2편 아동·청소년에 대한 DSM-5 사용

제6장 DSM-5 소아과 진단 면담
제7장 DSM-5 약식 버전


제3편 추가 도구 및 임상적 안내

제8장 감별진단에의 단계적 접근
제9장 정신상태검사: 정신의학 용어해설
제10장 선택된 DSM-5 평가 측정도구
제11장 평가척도와 대안적 진단체계
제12장 발달이정표
제13장 정신건강 치료계획
제14장 심리사회적 개입
제15장 심리치료적 개입
제16장 정신약리학적 개입
제17장 실천·교육·연구를 위한 방안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 저자 >>
로버트 힐트
워싱턴 대학교 정신의학과 부교수
워싱턴주 시애틀 소재 시애틀 아동병원 파트너십 액세스 라인 디렉터

에이브러햄 누스바움
콜로라도주 덴버 소재 덴버 건강 성인 입원환자 정신의학과 과장
콜로라도 대학교 의과대학 정신의학과 조교수

<< 역자 >>
강진령
인디애나 대학교 상담심리학 석사(M.S.)·박사(Ph.D.)
일리노이 주립대학교 임상 인턴
플로리다 대학교 초빙교수 역임
현재 경희대학교 교수

주요 저서
상담연습: 치료적 의사소통 기술(학지사, 2016)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이론과 실제(학지사, 2015)
반항적인 아동·청소년 상담(공저, 학지사, 2014)
상담과 심리치료(제2판, 양서원, 2013)
집단상담과 치료(학지사, 2012)
집단과정과 기술(학지사, 2012)
학교집단상담(학지사, 2012)
집단상담의 실제(제2판, 학지사, 2011)
상담자 윤리(공저, 학지사, 2009)
상담심리용어사전(양서원, 2008) 외 다수

주요 역서
DSM-5 진단사례집(학지사, 2018)
DSM-5 가이드북(학지사, 2018)
학교상담 핸드북(학지사, 2017)
상담·심리치료 수퍼비전(학지사, 2017)
DSM-5 Selections(전 6권, 학지사, 2017)
학교에서의 DSM-5 진단(시그마프레스, 2017)
DSM-5 임상사례집(학지사, 2016)
APA 논문작성법(제6판, 학지사, 2013)
간편 정신장애진단통계편람/DSM-IV-TR: Mini-D(학지사, 2008) 외 다수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