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조회
도서검색

알림

X

알림

X

인싸이트  | 학지사 뉴논문  | 학지사메디컬  | 카운피아  | (사)한국학술출판협회  |
| | | | | | | |
프로이트

- 신간도서
- 출간예정도서
- 분야별도서
심리학
상담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유아교육학
특수교육학
언어치료학
- 시리즈기획도서
- 이너북스
- 온라인강의
온라인교육
CD
- 심리/언어치료카드
상담심리치료카드
언어치료카드
- 추천도서
- 도서 검색
홈 > 도서안내 > 도서상세정보


LAMP WORKBOOK 학습전략 향상 프로그램 단축판
저자 : 박동혁
판형 : 4x6배판 / 제본 : 반양장
페이지 : 112p
ISBN : 978-89-997-1237-1 04370
발행일 : 2017-04-25
가격 : 9,000원
관련분야 도서입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최근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는 ‘자기주도적 학습’은 ‘능력’의 문제가 아닌 ‘태도’의 문제를 강조하고 있다. 즉,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가 중요한 것이다. 공부에 있어 ‘어떻게’의 문제는 학습습관이 좌우한다. 학습습관은 지능과 달리 선천적인 것이 아니며, 일정 기간의 훈련이나 연습에 의해 상당한 변화가 가능하다. 따라서 공부습관은 처음에는 힘들고 어색하지만, 효과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이해한 후 습관이 될 때까지 그것을 꾸준히 적용하면 자신의 삶에 분명한 결과를 가져다준다.
   학습전략검사 MLST에 이어 적용되는 기존의 학습 전략 향상 프로그램 LAMP는 총 20회기로 구성되어 있지만, 학교 현장이나 상담 장면에서 이 모든 회기를 적용하는 데 시간적 한계가 있다는 의견이 있어 이렇게 단축판을 출간하게 되었다. 가장 핵심적인 주제 8개를 선별했고 회기당 1시간 정도의 운영이 가능하도록 분량을 조절했다. 이 프로그램을 접하는 모든 청소년에게 이 기회가 수동적이고 지겨운 공부에서 벗어나 주도적이고 즐거운 공부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1. MLST를 통한 자기 이해
나에게 있어 ‘공부’란?
공부 스트레스 마인드맵 그리기
공부의 심리학 - 성적에 영향을 주는 필요조건
공부의 심리학 - 성적에 영향을 주는 충분조건
이번 시간 과제

2. 미래목표를 위한 첫걸음: 단기목표 설정
목표 세우기 체크리스트
목표설정의 중요성
이룰 수 있는 ‘제대로 된’ 목표의 원칙 - 현(現)행(行)시(時)측(測)
성적목표 만들기
성적목표판 작성하기(예시)
성적목표판 작성하기

3. 중요한 일 먼저 하기: 시간관리의 핵심원칙
시간관리란?
나의 우선순위는?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두 가지 기준
우선순위에 따른 활동
우선순위 세우기 연습
파레토 법칙
파레토 법칙의 적용
이번 시간 과제

4. 효율적인 공부 계획표 내 손으로 만들기: 플래너 작성
시간의 종류
계획표의 유형
LAMP 학습 플래너 구성
LAMP 학습 플래너 작성 방법
LAAP 학습 플래너 작성 연습
플래너 점검

5. 집중력 스위치 켜기: 집중력 향상 전략
나는 집중을 잘하는 사람? 못하는 사람?
집중에 대한 이해
집중이 잘 될 때 vs 집중이 안 될 때
집중을 높이기 위한 기술
내가 집중이 안 되는 가장 큰 이유 정리하고 해결책 찾아보기

6. 문제집도 되고 참고서도 되는 나만의 노트 만들기: 효과적인 노트양식
효과적인 노트양식
노트 작성 예시
노트 작성 연습
노트를 활용한 복습법

7. 읽은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책읽기 방법: 효과적인 책읽기 기술
책읽기 체크리스트
자신의 책읽기 능력을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나요?
책읽기 1단계: 훑어보기
책읽기 2단계: 질문하기
책읽기 연습: 훑어보기 + 질문하기
책읽기 3단계: 읽기
책읽기 연습: 읽기
책읽기 4단계: 암송하기
과제

8. 습관만 바꿔도 기억력이 높아진다!: 기억력 향상 전략
기억 습관 체크리스트
기억의 종류
기억의 한계
기억의 효율을 높이는 5단계
기억술의 적용
실전연습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 저자 >>
박동혁
아주대학교 심리학과에서 학습과 정신건강에 대한 주제로 임상심리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아주학습능력개발연구실(ALADIN)을 운영하였다. 이후 심리학습센터 ‘마음과 배움’ 소장,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대표원장을 역임하며 아동·청소년 문제를 다루는 현장 심리학자로 활동하였다. 현재는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원광디지털대학 심리학과 초빙교수로 재직 중이며, ‘학습심리’ ‘진로상담’ ‘행동수정’ ‘이상심리’ ‘심리치료’ 등의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이외에 각급 교육청 및 상담 기관을 대상으로 학습, 인성, 진로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MLST 학습전략검사』(인싸이트, 2014), 『MindFit 인성건강검사』(인싸이트, 2014), 『LAMP 워크북 시리즈』(학지사, 2014), 『KMDT 진학진단검사』(인싸이트, 2012) 등이 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