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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학생을 위한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현장 총서 시리즈 1
저자송은주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16p
ISBN 978-89-997-0964-7 93370
발행일 2016-07-15
정가 20,000원
책소개 책요약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STEAM 교육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의 내용을 통합적으로 연계하여 지도함으로써 학생들이 학문 간의 경계를 넘어 포괄적인 시야를 갖도록 하는 교육이다. 스마트러닝은 정보통신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네트워크 자원을 학교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교육 패러다임이다. 급변하는 시대에 STEAM 교육과 스마트러닝은 장애학생들에게 융합적 사고 및 소양을 통해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능력을 키워 줄 것이다.
   이 책에서는 장애학생들에게 생소할 수밖에 없는 STEAM 교육과 스마트러닝의 개요를 제1장, 제2장에서 소개하고 있으며, 제3장에서는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제4장에서는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 교수·학습 지도안, 수업자료 등을 소개하여, STEAM 교육에 대해서 누구나 쉽게 알 수 있고, 장애학생들을 지도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자료가 될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제1장 장애학생을 위한 STEAM 교육 및 필요성
1. STEAM 교육에 대한 이해
2. STEAM 교육모형 및 수업유형
   1) 국외 야크먼의 STEAM 모형
   2) 국내 STEAM 교육모형 및 이론
   3) STEAM 교육 수업유형

제2장 장애학생을 위한 스마트러닝의 개요
1. 스마트러닝의 개념
2. 스마트러닝의 수업원리 및 교수·학습 모형
   1) 스마트러닝의 수업원리 및 학습원칙
   2) 스마트러닝 교수·학습 모형
3. 장애학생을 위한 스마트러닝

제3장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1. 1단계: 직업과 연계된 중등 일반교육과정 STEAM 요소 분석
2. 2단계: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 구성
3. 3단계: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의 교수·학습 모형 개발
4. 4단계: 스마트러닝 도구 선정
5. 5단계: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제4장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1. 프로그램 실제 구성요소
2. 프로그램 사용 지침서
3.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 교수·학습 지도안

부 록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된 스마트 앱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된 QR코드



책소개 책요약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저자 >>
송은주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학 석사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학 박사
특수교사로 15년 근무
현 고양교육지원청 장학사


<<감수자>>
박은혜
오리건 대학교 대학원 졸업(MA)
오리건 대학교 대학원 졸업(Ph.D.)
한국 AAC학회장,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학회장 역임
현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특수교육과 교수



책소개 책요약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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