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조회
도서검색

알림

X

알림

X

인싸이트  | 학지사 뉴논문  | 학지사메디컬  | 카운피아  | (사)한국학술출판협회  |
| | | | | | | |
외상

- 신간도서
- 출간예정도서
- 분야별도서
심리학
상담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유아교육학
특수교육학
언어치료학
광고홍보학
- 시리즈기획도서
- 이너북스
- 온라인강의
온라인교육
CD
- 심리/언어치료카드
상담심리치료카드
언어치료카드
- 추천도서
- 도서 검색
홈 > 도서안내 > 도서상세정보


창의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강의용PPT 제공)
유아교사를 위한
저자 : 김형재, 구성수, 김형숙, 김병만, 이종길, 김경숙, 심민서, 허수윤, 김경은, 홍순옥
판형 : 크라운판 / 제본 : 반양장
페이지 : 360p
ISBN : 978-89-997-0656-1 93370
발행일 : 2015-09-25
가격 : 20,000원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창의·인성교육에 대한 논의는 교과를 넘어 사회적 현상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과도한 전공교과와 교직교과 이수를 통해 전공지식 습득에 지친 예비유아교사에게 창의·인성을 교육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저자들은 일반적인 이론 수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교수매체를 활용한 창의·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활동을 통해 유아교사로서 창의적인 안목과 바람직한 인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제공하고자 이 책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은 창의·인성교육의 이론, 창의적 미술 활동, 창의적 디자인 활동, 창의적 패러디 활동, 창의적 음악활동, 창의적 문제해결력 증진 활동, 창의적 과학 소양 증진 활동, 창의적 스토리텔링 활동을 담고 있다.
   이 책에서 제시한 다양한 교수매체를 활용한 창의·인성교육 이론과 활동은 예비유아교사와 현장유아교사의 창의·인성을 증진하는 교사교육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학부기초과목이나 교양과목의 질을 함양하는 교수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책에서 제시한 창의·인성교육 활동은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들에게 도덕적 딜레마 경험과 문제해결 경험을 제공할 것이고, 그들의 도덕적 예민성, 도덕적 판단력 증진과 함께 올바른 가치관과 확고한 자아 정체감을 형성한 바람직한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교사로 성장해 나가는 데 도움을 제공할 것이다.
   이러한 다양한 창의·인성교육에 대한 실제적인 활동 경험은 의사결정능력, 행동실천력 증진과 함께 공동체 의식과 리더십을 갖춘 창의적 교사로 성장함에 있어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다양한 소집단 활동과 발상의 전환을 경험하는 활동, 토론 중심의 활동 등을 통해 이론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반성적 사고의 경험을 제공하고, 이상적인 교육과정의 방향성과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이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머리말

제1장 예비유아교사와 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인성교육의 이론
1. 예비유아교사와 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인성교육의 필요성
2. 창의·인성교육의 이해

제2장 창의적 미술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표현기법 중심으로
1. 창의적 미술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필요성
2. 표현기법 중심의 창의적 미술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
3. 창의적 미술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실제

제3장 디자인 교육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디자인 사고 중심으로
1. 디자인 교육을 통한 창의ㆍ인성교육의 필요성
2. 디자인 교육을 통한 창의ㆍ인성교육
3. 디자인 교육의 실제

제4장 패러디를 활용한 창의·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명화와 그림책 중심으로
1. 패러디를 활용한 창의·인성교육의 필요성
2. 패러디를 활용한 창의·인성교육
3. 명화와 그림책 패러디를 활용한 창의·인성교육의 실제

제5장 영상 기반 음악 만들기 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애니메이션과 광고음악 중심으로
1. 영상매체를 활용한 음악 만들기 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필요성
2. 영상매체를 활용한 음악 만들기 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
3. 영상매체를 활용한 음악 만들기 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실제: 애니메이션과 광고음악 활용

제6장 문제해결력 증진 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공학 TRIZ이론 중심으로
1.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2. 창의적 문제해결력 기법으로서의 TRIZ
3. TRIZ이론을 활용한 문제해결의 실제

제7장 과학적 소양 증진 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과학활동 중심으로
1. 유아교사의 과학에 대한 편견
2. 유아과학교육의 시대적 변천
3. 유아과학교육의 목적
4. 유아과학교육의 교수방법, 내용 및 교사의 역할
5. 과학적 소양 증진 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실제

제8장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창의·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고전문학 중심으로
1.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창의·인성교육의 필요성
2. 고전문학에서의 스토리텔링 교육
3.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고전문학에서의 인성 지도
4.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고전문학에서의 창의성 지도
5.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창의·인성교육의 실제

찾아보기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 저자 >>
김형재
경성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박사
아이나라 어린이집 원장
렌쥴리 영재 창의성 교육원 원장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이사
현 구미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구성수
대구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박사과정
에덴 유치원 원장
교육대표자 정책 최고위 부회장
한국산학기술학회 이사
구미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현 문장유치원 설립자

김형숙
계명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박사과정
영동대학교 유아교육과 외래교수
놀이학교 위즈아일랜드 원장
구미대학교 유아교육과 겸임교수
현 대구시학부모역량강화 강사

김병만
부산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박사
동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지원팀 전임연구원
부산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전임연구원
현 경남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이종길
경성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박사
동명대학교 유아교육과 겸임교수
한국아동통합예술연구소 소장
한국어린이디자인연구소 ThankU 소장
현 신나라뮤지움 대표

김경숙
신라대학교 유아교육학 박사수료
신라대학교 외래교수
현 동부산대학교 유아교육과 겸임교수
반여1동 어린이집 원장

심민서
신라대학교 유아교육학 박사수료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외래교수
현 낙동강유역 환경청 어린이집 원장

허수윤
경성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박사
해뜸어린이집 원장
동의과학대학교 유아교육과 겸임교수
현 경성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김경은
경성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박사수료
로사 유치원 교사
동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창의·인성연구소 박사급 연구원
경성대학교 유아교육과 외래교수
현 전민유치원 교사

홍순옥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육학과 박사
미국 California State University, Northridge 객원교수
일본 세이난가쿠인대학교 아동학과 교환교수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이사
현 경성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