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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과 보상
저자Stephen Ray Flora
역자 임웅, 이경민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16p
ISBN 978-89-997-0748-3 93370
발행일 2015-08-31
정가 20,000원
책소개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여기 억울한 누명을 쓴 행동주의가 있다. 만물의 영장인 인간을 쥐나 비둘기처럼 취급한다거나, 인간을 로봇처럼 조종하려는 목적으로 고안되었다거나, 사탕 몇 개로 인간의 순수한 열정을 빼앗아 버린다고 한다. 과연 이러한 행동주의에 대한 소문은 진실인가? 그러한 소문으로 우리가 잃는 것은 없는가?
   수많은 소문에 시달리는 행동주의는 우리가 웃으면서 얘기하고 넘어갈 만큼 가볍지 않다. 오르지 않는 성적으로 고민하는 수많은 학생과 이로 인해 힘들어하는 그들의 부모, 그리고 이들로 인해 고민하는 교사에 이르기까지 학습과 관련된 모든 이에게 행동주의는 빛이고 희망이 될 수 있다.
   이제는 행동주의를 역사의 구석진 곳으로 유배해 버린 대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봐야 한다. 그것이 학문의 유행에 편승한 무책임한 비판이었는지, 정밀하게 연구하고 모색하는 수고로움을 피하고자 하는 게으름 때문이었는지, 혹은 다른 어떤 이유가 있었는지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 번역서가 근거 없는 소문으로 인해 유배되었던 행동주의의 억울한 누명을 조금이라도 벗겨 줄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





책소개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책을 옮기며
감사의 글

시작하며




책소개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저자 >>
Stephen Ray Flora
미국 조지아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미국 영스타운 주립대학교의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로 인간의 학습과 행동분석 그리고 행동중재기술 등의 주제로 강의하고 있으며, 보상의 원리와 작용기제 그리고 학습과정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역자 >>
임 웅
고려대학교 교육학과에서 학사학위와 석사학위를,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교육심리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인디애나 대학교 교육학과에서 3년간 연구조교수를 한 후, 현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학과에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3년 미국영재학회(NAGC)에서 ‘최우수 박사상’을, 2004년 미국 MENSA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연구상’을 수상하였다. 창의와 지능 그리고 교수·학습과 연구 설계와 관련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새롭지 않은 새로움에게 새로움의 길을 묻다』 『학교학습 효과를 위한 교육심리학』 『창의성: 그 잠재력의 실현을 위하여』 등 다수의 저서와 역서가 있다.

이경민
대구교육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동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심리전공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초등학교에 교사로 근무하면서, 학생의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교수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특히, 창의적인 문제 해결과 학습에서의 전이 그리고 동기에 관심이 많다. 또한 현대 자동차 창의 사고과정 프로그램, LG 전자 핵심역량 개발 프로그램,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사고과정 프로그램 개발 등 학교와 기업 현장에서의 학습 관련 연구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최근 발표한 논문으로는 「Viewing through one prism or two? Discriminant validity of implicit theories of intelligence and creativity」(2015)와 「통찰에 대한 실험연구는 통찰의 발생 과정을 반영하는가?: 통찰 실험연구에 있어 실험문제와 실험절차에 대한 제언」(2014)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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