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정서적으로 유능한 교사 되기
저자Roisin P. Corcoran, Roland Tormey
역자 정명화, 허승희, 박소영, 신경숙, 김아영, 손미, 윤경미, 김건희, 김윤옥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36p
ISBN 978-89-997-0540-3 03370
발행일 2015-08-20
정가 16,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번역진은 정교육에서의 정서의 역할과 발달에 관한 관심을 오랜 시간 공유해 왔다. 특히 교사 교육에 있어서의 정서에 관한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비교적 최근에 출간된 관련 책을 읽는 과정에서 이 책을 번역 출간하게 되었다. 정서는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학습을 지속시키는 힘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정서는 학습에 있어서뿐만 아니라 가르침에 있어서도 중요하다. 교사의 정서는 교수·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교사 교육에 있어서 예비 교사 및 현직교사의 정서를 개념화하고 관련 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들이 더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학교와 교실을 기반으로 교사와 학생들에게 정서가 어떤 역할을 하는가를 잘 묘사하고 있으며, 특히 예비교사들이 정서적으로 유능한 교사가 될 수 있도록 이들의 정서역량을 개발하는 데 의미 있는 시사점을 주고자 하였다. 따라서 번역진은 이 책의 내용이 교사 교육에서의 정서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예비교사를 비롯한 모든 교사의 정서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수업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제1장 서 론
내용과 조직

제2장 교수와 교사 교육에 있어서의 정서
서 론
교사 업무의 본질과 맥락
교사와 정서
초임교사와 정서
예비교사 교육을 위한 변화와 개혁의 의제
결 론

제3장 정서의 이해
정서의 개념화와 범주화
정서의 요소모형
정서의 신체적 ․ 행동적 차원
두뇌, 인지, 정서
정서와 사회적・문화적 차원
성과 정서
정서조절
결 론

제4장 정서지능 이해하기
서 론
블룸과 크래드월의 정의적 교육목표 분류
다중지능
정서지능
지능의 개념
골먼의 정서지능모형
바온의 정서지능모형
메이어와 살로베이의 정서지능모형
정서지능모형의 평가
MSCEIT를 이용하여 정서지능 검사하기
MSCEIT는 정서지능을 측정하는가
정서지능과 정서역량
교사와 정서지능
연구 문제
연구 설계
결 론

제5장 예비교사들의 정서지능 수준
서 론
예비교사들의 정서지능 수준
짤막한 논의
예비교사 교육에서의 정서지능 개발
워크숍의 효과
네 가지 기술 영역에서의 워크숍 효과
결 론

제6장 예비교사들은 자신의 정서역량 수준을 어떻게 경험하는가
서 론
실험집단의 정서역량
첫째 통제집단의 정서역량
결 론

제7장 교실에서의 적용
서 론
실험집단의 교육실습에서의 정서역량
첫째 통제집단의 교육실습에서의 정서역량
둘째 통제집단의 교육실습에서의 정서역량
결 론

제8장 결 론
서 론
정서적으로 유능한 교사 만들기
결 론

부록 - 워크숍 활동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