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읽기 이해 교수방법
학습부진 및 난독증 학생을 위한
저자Ruth Helen Yopp, Hallie Kay Yopp
역자 양민화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40p
ISBN 978-89-997-0698-1 93370
발행일 2015-03-30
정가 15,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학생의 읽기 이해 교육을 위해 저술되었다. 특히 미국에서는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 또는 난독증 학생을 위한 읽기교육 프로그램의 한 부분으로 이 책을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이 책의 내용을 위주로 읽기 이해 교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다문화 학생의 읽기교수에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성공적인 읽기 이해전략은 책을 접하기 전부터 시작되며, 책을 읽고 있는 도중에 가장 많이 사용된다. 또 책을 읽은 후에는 책에 담긴 내용을 다시 반추하고, 글에 나타난 내용을 넘어서 주제에 관한 더 깊은 탐색이 진행된다. 따라서 교사는 이 책을 통해 글을 읽기 전, 중, 후의 모든 시점에 대한 읽기 이해 활동계획을 세우고, 책을 읽기 전, 중, 후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여러 활동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이 책은 활동마다 다양한 예시를 제시하고 있다는 강점이 있으므로 이를 통해 효과성이 증명된 다양한 이해전략을 효과적으로 교수할 수 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장 교실의 아동도서
교실의 아동도서
교사의 역할과 책임
읽기활동의 선정기준
새로운 문해능력의 출현
정 리

제2장 읽기 전 활동
예상 가이드
앙케이트
호기심 상자
책조각
인물의 대사
대조표
K-W-L 차트
단어지도
미리보고‐예측하고‐확인하기
실험과 경험
그림주머니
사진전 관람
빠르게 쓰기
빠른 그림 그리기
정 리

제3장 읽기 중 활동
북클럽
전략카드
책지도
인물관계도
인물설명그물
인물전시회
그래픽 조직자
인물의 시점차트
독서장
등장인물 블로그
감정차트
대조표
열 개의 중요단어
정 리

제4장 읽기 후 활동
반대말 성격 설문지
인물 성적표
인물 성격 차트
줄거리 프로파일
인상적인 구문
그림으로 표현하기
조소작품으로 표현하기
멀티미디어로 표현하기
연극으로 표현하기
벤다이어그램
도서차트
인터넷 탐색
정 리

제5장 작문활동과 책 만들기
작문의 과정
감상시
차용감상문
다중장르 감상문
팝업책
아코디언 책
접어서 만든 책
뒤집어진 책
이야기 말하기 책
전화번호부 책
지퍼백으로 만든 책
종이봉투 책
정 리

저자 후기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