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장애청소년을 위한 전환교육
증거기반 교수전략
저자David W. Test 외
역자 이영선, 이효정, 성유진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08p
ISBN 978-89-997-0634-9 93370
발행일 2015-03-17
정가 15,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전환계획, 통합교육에서의 전환, 전환평가, 다문화청소년의 전환 등 장애청소년의 전환을 주제로 Brookes 사에서 2011년부터 발간해 온 전환 시리즈 도서 중 하나로서,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가르칠 때 전환의 다양한 과정에서 적용될 수 있는 실제적이면서 학문적으로도 충분히 검증된 다양한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이 책은 성인기 전환을 준비하는 학생을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어떠한 내용을 교육해야 하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에 관하여 보다 명확한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실제적인 교수전략과 전환계획 및 평가 등 전환의 다양한 절차에 대한 정보와 실제는 중등특수교사뿐만 아니라, 통합학급에서 장애학생들을 가르치는 일반교사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다.
   전환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최근 몇 년 사이에 장애청소년의 전환을 주제로 하여 발간된 저서가 국내외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특수교육의 다른 분야에 비해서 아직까지는 독자의 요구와 목적에 부합하는 책을 찾는 것이 쉽지 않고, 많은 책들이 아직까지 전환교육이나 전환계획 및 평가 등 보다 기초적이고 포괄적인 주제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 책은 전환 분야의 참고자료로서의 범위를 확대하고, 이론과 배경을 제시하는 개론서와 함께,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자료로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저자 서문

01 전환중심교육
전환프로그램을 위한 분류체계
전환중심교육과 표준중심교육
이 책의 전체 개요
관련 정보

02 전환평가
전환평가: 개별화 전환교육프로그램의 핵심
전환평가의 개념 및 유형
전환평가의 활용: 중등이후목표 파악
전환평가의 활용: 현행수준 확인
전환평가의 활용: 연간 개별화교육계획 목표 작성
전환평가의 활용: 전환서비스 결정
전환평가의 활용: 교수 계획
전환평가와 지표 13
요 약
관련 정보

03 교수전략
교수내용: 균형찾기
지역사회중심교수와 지역사회참조교수
모의교수
추천: 모의교수와 지역사회중심교수를 함께 사용
모의교수와 지역사회중심교수를 위한 증거기반교수 선택하기
전체과제연쇄법을 사용한 과제분석
청각 촉진을 통한 자기관리
요 약
관련 정보

04 자료수집 전략
행동의 차원
자료수집 전략
요 약
관련 정보

05 학생중심계획
학생중심계획
학생참여의 중요성
전환계획과정에 학생을 참여시키는 단계
요 약
관련 정보

06 고용기술 향상 전략
최소-최대촉진법
지역사회중심교수
자기관리
컴퓨터보조교수
기억증진전략
반응촉진
요 약
관련 정보

07 일상생활기술 교수전략
일상생활기술의 개념
일상생활기술 교수의 필요성
일상생활기술 교수의 중요성
일상생활기술 교수를 위한 증거기반실제
일상생활기술 개발을 위한 교수유형
요 약
관련 정보

08 학업기술 교수전략
자기관리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교수
학업또래보조
시각적 제시
기억증진전략
수업에 적용하기
관련 정보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