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ADHD 진단 및 중재
병원 클리닉과 교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 가이드
저자Mark L. Wolraich, George J. DuPaul
역자 강경숙, 박혜성, 김남희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36p
ISBN 978-89-6330-985-9 93370
발행일 2013-04-20
정가 14,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ADHD의 진단과 치료,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알아야 할 핵심적인 정보를 쉽게 풀어 제공하고 있다. ADHD에 대한 근거에 기반한 내용을 소개할 뿐 아니라 원인, 선별, 진단, 다양한 영역에서 겪는 어려움, 치료 전략, 학교에서의 중재, 가족의 참여와 관련 집단 간 의사소통에 대해 친절하게 다루었다. 또한 저자들의 경험을 소개하기도 하여 치료나 교육 장면에서 실제적인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충실하게 소개하였다. 따라서 이 책의 제목에 ‘병원 클리닉과 교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 가이드’라는 부제를 붙였다. 부록에는 ADHD 아동을 지도하기 위해 유용하고 필요한 자료의 출처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 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추천의 글
저자 서문

01 소개 및 역사
1. 역 사
2. ADHD 연구 요소

02 원인, 출현율 그리고 장기적 영향
1. 원 인
2. 출현율
3. 장기적 영향

03 선별절차
1. ADHD의 보편적인 선별
2. 다면적 평가 맥락에서의 ADHD 선별
3. 공존장애 선별
4. 학교 관계자와 의료지원 전문가의 역할과 책임
5. 학교, 가정, 의료지원 전문가 사이의 의사소통
6. 결 론

04 진 단
1. 특정 기준
2. 진단의 위험
3. 공존장애의 진단
4. 결 론

05 기능적 장애
1. 학업적 기술 및 수행에서의 어려움
2. 또래 및 권위 대상과의 관계에서의 어려움
3. 교육적 평가를 위한 장애의 함의
4. 치료를 위한 어려움의 함의
5. 결 론

06 치료 전략
1. 향정신성 약물
2. 심리사회학적 치료
3. 통합중재
4. 결 론

07 가족의 역할
1. 진단과 중재에서 가족의 역할에 대한 이론적 지침
2. 가족중심의 의학적 중재
3. 가족-학교 간 협력
4. 가족 참여에서의 문화적 영향
5. 결 론

08 학교에서의 절차와 중재
1. 다중중재 맥락에서 학교기반의 중재
2. 학교기반중재 효과의 중요성
3. 중재 개발 지침
4. 학교기반중재의 예
5. 청소년 대상의 중재
6. 중재 개발을 위한 상담모델
7. 특수교육 또는 「재활법」 제504조 서비스의 적격성
8. 결 론

09 협력적 의사소통
1. 의사-가족 간 의사소통
2. 의사-교사 간 의사소통
3. 부모-교사 간 의사소통
4. 의사소통의 장벽
5. 결 론

10 앞으로의 방향
1. 진 단
2. 치 료
3. 장기적인 영향
4. 체계적인 문제점

부 록
1. 신체적·정신적 건강 전문가를 위한 자료 출처
2. 교사와 교육 전문가를 위한 자료
3. 부모와 가족을 위한 자료
4. ADHD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자료 출처
5. 이용 가능한 자료의 정확성을 평가하는 제안
6. 요 약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