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조회
도서검색

알림

X

알림

X

인싸이트  | 학지사 뉴논문  | 학지사메디컬  | 카운피아  | (사)한국학술출판협회  |
| | | | | | | |
아들러

- 신간도서
- 출간예정도서
- 분야별도서
심리학
상담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유아교육학
특수교육학
언어치료학
광고홍보학
- 시리즈기획도서
- 이너북스
- 온라인강의
온라인교육
CD
- 심리/언어치료카드
상담심리치료카드
언어치료카드
- 추천도서
- 도서 검색
홈 > 도서안내 > 도서상세정보


유아 다문화교육의 이론과 실제
저자 : 김영옥, 서현, 박형신, 정상녀, 윤경선, 박미자, 이나영
판형 : 크라운판 / 제본 : 반양장
페이지 : 376p
ISBN : 978-89-6330-558-5 93370
발행일 : 2011-01-15
가격 : 19,000원
관련분야 도서입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이 책은 다문화교육을 유아교육 과정에 접목하여 유아가 성장하면서 보다 넓은 세상을 접하고 동질성과 다양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집필되었다.
이론과 실제편으로 구성되어, 이론편은 다문화 사회의 개념과 특성을 기초로 다문화 사회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 내용을 다루었다. 이를 배경으로 다문화를 유아교육 과정에 접목하기 위하여 다문화교육의 목표, 내용, 방법 및 평가를 다루었다. 실제편은 언어, 국악과 전통놀이, 탐구, 표현, 요리의 활동을 통합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 part 1 이론편 >

01 다문화 사회의 개념과 특성

02 다문화 사회의 이해
1. 한국의 다문화 가정
2. 다문화 가정 유아와 지원 현황
3. 다문화 가정의 문제점과 과제

03 유아 다문화교육의 목적과 목표
1. 다문화 사회가 기대하는 인간상
2. 교육 목적과 목표

04 유아 다문화교육의 내용
1. 교육내용
2. 지침 및 접근방법

05 유아 다문화교육의 방법
1. 교수∙학습의 원리
2. 교수∙학습의 절차
3. 교수∙학습의 소재
4. 교수∙학습의 계획
5. 교수∙학습 적용의 현장사례

06 유아 다문화교육의 평가

07 유아 다문화교육의 과제


< part 2 실제편 >

01 언어활동의 다문화적 접근
1. 언어활동
2. 언어활동의 다문화적 접근
3. 교육환경 구성
4. 교수∙학습 활동의 실제

02 국악과 전통놀이의 다문화적 접근
1. 국악과 전통놀이
2. 국악과 전통놀이의 다문화적 접근
3. 교육환경 구성
4. 교수∙학습 활동의 실제

03 탐구활동의 다문화적 접근
1. 탐구활동
2. 탐구활동의 다문화적 접근
3. 교육환경 구성
4. 교수∙학습 활동의 실제

04 표현활동의 다문화적 접근
1. 표현활동
2. 표현활동의 다문화적 접근
3. 교육환경 구성
4. 교수∙학습 활동의 실제

05 요리활동의 다문화적 접근
1. 요리활동
2. 요리활동의 다문화적 접근
3. 교육환경 구성
4. 교수∙학습 활동의 실제

부록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 저자 >>
김영옥
현 전남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미국 밴더빌트대학교(Peabody 사범대) 유아교육전공(박사)

서 현
현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 교수
전남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박사)

박형신
현 강릉원주대학교 문화대학 유아교육과 교수
전남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박사)

정상녀
현 동강대학 유아교육과 교수
전남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박사)

윤경선
현 시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
전남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박사)

박미자
현 동강대학 유아교육과 교수
전남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박사)

이나영
현 청암대학 유아교육과 교수
전남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박사)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