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수업심리학(개정2판)
저자임창재
판형 크라운판
제본 양장
페이지 440p
ISBN 978-89-5891-127-2 93370
발행일 2005-03-22
정가 16,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수업을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사의 교수활동과 학습자의 학습활동이 교육내용이나 교수매체를 통해 상호작용하며 이루어지는 일련의 과정으로 보고, 수업에 필요한 각각의 과정을 세부적으로 체계화하여 설명하려고 하였다. 제1장에서는 교수·학습에 관한 이해를 분명히 하기 위해 개념적인 원리를 밝혔다. 제2장에서는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조건들이 무엇이며 어떤 작용을 하는지를 살펴보았다. 제3장에서는 학습활동에 나타나는 학습자의 특성을 찾아 보았다. 제4장은 수업이 진행되는 절차를 단계별로 살펴보았으며, 연구수업, 수업에서의 발문방법과 판서방법을 구체화하였다. 제5장은 수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습양식과 교수양식, 그리고 학습전략의 활용에 관해 새로운 방향을 찾아 보았다. 제6장은 수업방법의 발달과정과 수업방법의 형태를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제7장은 수업에 활용되는 교육의 매체에 관하여 기술하였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구성주의 학습,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수행평가, 자기주도적 학습, 프로젝트 방법, 체험학습, ICT 활용교육에 관한 내용을 보강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교수·학습
1. 교수
2. 학습의 개념
3. 학습의 원리
4. 학습의 유형

제2장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기억
2. 망각
3. 전이
4. 준비성
5. 동기
6. 연습
7. 심리적 포화
8. 불안
9. 학습환경

제3장 학습자의 특성
1. 지능
2. 창의성
3.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4. 자아개념
5. 인성
6. 우수학습자와 학습부진 학습자의 지도

제4장 수업의 단계
1. 수업활동과 수업의 단계
2. 수업의 각 단계별 특성
3. 연구수업
4. 수업에서의 발문방법
5. 판서의 방법
6. 과제물의 제시와 처리

제5장 수업효과 제고 방법
1. 수업에서의 문제
2. 학습양식과 교수양식
3. 수업효과 제고방향
4. 학습전략의 활용
5. 자기주도적 학습

제6장 실기교육의 방법
1. 교수방법론의 발달
2. 교수방법의 선정
3. 수업구조의 기본유형
4. 실기교육방법의 형태

제7장 실기교육의 교육매체
1. 교육매체의 개념
2. 교육매체의 종류와 활용

부록
각급학교 교육과정
실기교사 자격취득 관련규정 내용
각과 수업계획안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