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시대의 광고PR
고등학생과 대학 신입생을 위한 진로 가이드 |
| 저자 | 김효규, 김나경, 김동성, 김혜영, 김활빈, 박한나, 송유진, 오현숙, 이은빈, 이진균, 이희복, 주은신, 지원배 |
| 판형 | 크라운판 |
| 제본 | 반양장 |
| 페이지 | 336p |
| ISBN | 979-11-93667-23-1 03320 |
| 발행일 | 2026-01-15 |
| 정가 |
20,000원
|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광고와 PR이라는 특별한 분야를 꿈꾸는 고등학생 및 대학 신입생 여러분을 위한 진로 가이드다. 고등학생 여러분이 대학 진학을 고민하며 “광고홍보학과는 도대체 뭘 배우는 곳일까?” “광고홍보학과에 가면 어떤 길을 갈 수 있을까?”와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고 있을 때, 그에 대한 친절한 안내서가 되어 줄 것이다. 또한 대학 신입생, 특히 전공을 선택해야 할 자율전공자들에게 이 책은 유용하다.
광고PR 전공을 꿈꾸는 당신에게, 이 책이 막연했던 꿈을 구체적인 미래로 그리는 데 소중한 나침반이 되어 줄 것이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용기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아가길 바란다.
|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발간사
서문
Part I 광고PR의 이해
제1장 광고PR이란 무엇인가
1. 광고PR: 하나의 단어, 두 개의 세계
2. 광고와 PR은 어떻게 다른가
3. 광고PR은 무엇인가
제2장 광고PR이 왜 우리 사회에 필요한가
1. 커뮤니케이션으로서 광고PR
2. 광고의 주요 기능과 효용
3. PR의 주요 기능과 효용
4. 산업으로서 광고PR의 중요성
5. 광고PR, 사회를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의 힘
Part II 광고PR 사례
제3장 광고 사례
- 광고, AI를 입다: 매체별로 보는 창의성의 진화
1. AI 광고의 진화 흐름과 매체별 특성
2. 매체별 AI 광고 사례
3. AI 광고가 만들어 내는 새로운 광고 문법
제4장 PR 사례
- PR, 사회를 잇다: AI 시대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1.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PR
2. 노담(NO 담배) 캠페인: 청소년 금연 문화를 만드는 공공PR
3. 국가보훈부×빙그레 광복 캠페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4. CSR을 넘어 ESG로: 르노의 ‘Cars to Work’ 캠페인
5. PR 사례로 살펴본 AI 시대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의 함의와 실천 방향
Part III 광고PR 전공하기(교과)
제5장 광고PR 학과 탐색하기
1. 광고PR 학과에 대한 오해
2. 광고PR은 어떤 학과에 가면 배울 수 있나
3. 광고PR 관련 학과 찾아보기
4. 광고PR 전공을 위한 준비
제6장 대학에서 광고PR 전공하기
1. 프롤로그
2. 광고PR 전공은 무엇을 다루는가
3. 광고PR 전공 교육과정의 구성과 흐름
4. 광고PR 수업 방식의 특징과 유형
5. 변화에 대응하는 힘: 전공 역량 확장과 학습의 주도권
6. AI 시대의 광고PR 전공의 미래
Part IV 동아리, 공모전 등 대외 활동과 인턴십(비교과)
제7장 비교과 활동(전공 동아리, 대외 활동)으로 광고PR 실력 쌓기
1. 프롤로그
2. 대학 내 주요 비교과 활동 유형과 특징
3. 대외 기관 연계 비교과 활동 사례
4. 비교과 활동, 이렇게 준비하자
5. 미래전망: 비교과 활성화를 위한 제언
제8장 공모전과 인턴십으로 광고PR 전문가 되기
1. 대학에서 미래 준비하기
2. 광고PR인이 되는 첫걸음
3. 공모전의 이해와 도전
4. 인턴십, 경력 같은 신입
5. 준비된 광고PR 미래 전문가
Part V 광고PR 필요 역량과 졸업 후 이야기
제9장 광고PR을 위한 필요 역량과 취업 전략
1. 현장이 요구하는 새로운 역량
2. 실무자가 갖춰야 할 여섯 가지 핵심 역량
3. 나에게 맞는 진로 찾기
4. 합격! 취업 준비 A to Z
5. 광고PR 전문가를 꿈꾸는 여러분에게
제10장 광고PR 선배들의 이야기
1. 김강민(무인양품 커뮤니티 팀/커뮤니티 매니저)
2. 윤상혁(동국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학과 조교수)
3. 이상호(HSAD/선임)
4. 이유진(IPG(Interpublic Group)–nitiative/미디어 플래너)
5. 임대환(카카오)
6. 조영탁(넥슨코리아 사회공헌팀)
7. 최지윤(KPR, PUBLIC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책임)
8. 한근조((주)대홍기획 캠페인EX본부 본부장, 상무)
Part VI 광고PR 연구 동향, 글로벌 트렌드 및 AI 광고 혁신
제11장 대학생을 위한 광고PR 연구 동향과 대학원 진학 가이드
1. 대학원 이해하기
2. 광고PR 대학원 A to Z
3. 전공 대학원 다니는 선배들의 찐 스토리
4. 광고PR 연구자는 나중에 무슨 일을 할까
5. 지금 주목받는 광고PR 연구 트렌드
6. 미래의 광고PR 연구자들에게
제12장 글로벌 광고PR 트렌드와 미래 전망
1. 생성형 AI의 발전과 활용
2. 숏폼을 넘어 딥폼으로
3. OTT의 약진
4. AI 기반 초개인화
5. 브랜드 세계관
6. 검색의 진화: SEO에서 AEO로
7. 데이터 기반 마케팅
8. 지속 가능성
9. AI와 공공 커뮤니케이션의 확대
10. 소비자 가치와 호응하는 진정성과 투명성
11.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12. 브랜드 액티비즘
13. 스토리텔링
제13장 AI가 바꾸는 광고PR의 혁신
1.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혁신과 확산: 빅데이터, 메타버스 그리고 AI
2. AI와 광고PR 유통의 혁신: 실시간 초개인화 감성터치
3. AI와 광고PR 제작의 혁신: 합리적 기획과 창의적 표현의 극효율성
4. AI와 광고PR 조직 및 생태계의 혁신: 직무와 구조의 재편 및 융합
5. 차세대 AI와 광고PR의 미래
찾아보기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