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학교 생활지도와 상담(2판)
저자김은하, 고홍월, 조애리, 조원국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24p
ISBN 978-89-997-3047-4 93370
발행일 2024-01-30
정가 23,000원
E-BOOK 정가 23,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새롭게 정비하여 돌아온 학교상담 분야의 베스트셀러


제1부 생활지도와 상담의 개관에서는 각 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설명함으로써 학교 장면에서 학생들을 지도할 때 필요한 기본적인 상담의 태도와 원리에 대해 보다 명료하게 이해시키고자 하였다. 또한 학생 정서/행동/발달검사를 추가하여 영역별 검사의 활용 및 해석에 초점을 두고 재구성하였다.

제2부 영역별 생활지도와 상담에서는 최근 학교상담에서 더욱 요구되고 있는 위기개입에 대한 내용이 새로이 추가되었으며, 기존 학급경영과 학생자치활동을 하나의 장으로 통합하여 실제 생활지도에 초점을 두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목차 PDF파일

2판 머리말
1판 머리말

제1부 생활지도와 상담의 개관

제1장 생활지도와 상담의 기초
1. 생활지도와 상담의 개념
2. 학교상담
3. 생활지도와 상담의 접근 관점
4. 생활지도와 상담의 주체
5. 생활지도와 상담의 방법
6. 생활지도 및 상담에 임하는 자세와 태도

제2장 상담이론
1. 정신분석
2. 행동주의/인지행동상담
3. 인간중심상담
4. 해결중심상담

제3장 상담의 원리와 과정
1. 상담의 원리
2. 상담의 과정과 기법

제4장 심리검사의 이해와 활용
1. 심리검사의 이해
2. 성격 및 정서 영역의 평가
3. 인지 영역의 평가
4. 진로 영역의 평가
5. 학교 장면에서 심리검사 활용 시 유의점

제2부 영역별 생활지도와 상담의 실제

제5장 학업
1. 학업 문제의 이해
2. 학업에 영향을 주는 요인
3. 학업 문제의 지도 방안

제6장 진로
1. 진로지도 및 상담의 필요성
2. 진로지도의 목표와 내용
3. Super의 진로발달이론
4. Holland의 진로선택이론
5. 진로지도의 실제

제7장 대인관계
1. 대인관계의 기초
2. 청소년기의 대인관계
3. 대인관계 지도의 실제

제8장 특수아
1. 특수아의 정의
2. 특수아 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
3. 유형별 특수아 지도 방안

제9장 다문화
1. 다문화 교육 및 상담
2. 교사 및 상담자의 다문화 역량
3. 다문화 가정 학생의 이해
4. 다문화 가정 학생 지도의 실제

제10장 학교폭력
1. 학교폭력의 이해
2. 학교폭력의 요인
3. 학교폭력 처리 절차
4. 학교폭력의 개입과 상담
5.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제11장 위기개입
1. 위기청소년의 개념
2. 청소년위기의 단계 및 유형
3. 위기개입의 실제

제12장 학부모상담
1. 학부모상담의 이해
2. 학부모상담의

제13장 학급경영과 학생자치활동
1. 학급경영의 이해
2. 학급경영의 실제
3. 학생자치활동의 이해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 강의자료는 해당 교재로 강의하는 교강사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자료를 수강생 등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136조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