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보랏빛 섬이 온다
인구소멸시대의 문화예술행정 이야기
저자김병희, 김신동, 홍경수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88p
ISBN 978-89-997-2778-8 03320
발행일 2022-11-25
정가 18,000원
E-BOOK 정가 18,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앞으로 여행이 어떻게 변하게 될까? 이 책은 신안군의 여러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소개하고 있지만, 결코 여행 가이드북이 아니다. 74개의 유인도를 비롯해 모두 1,025개의 섬(1004섬으로 통칭)으로 구성된 섬들의 천국인 전라남도 신안군에서 인구 절벽과 노령화 현상을 앞두고 지역의 환경과 문화를 바탕으로 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 왔는지 돌아보는 행정 혁신의 기록이다. 그동안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역 재생을 위한 행정을 펼쳐 왔지만, 퍼플섬의 컬러 마케팅을 비롯한 신안군의 사례만큼 혁신적인 사례는 드물다. 행정 책임자와 구성원 및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천한 결과물이라 더 의미가 크다. 필자들은 기존의 지역 재생 보고서나 관광안내 책자의 한계점을 넘어서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런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세 사람이 집필한보랏빛 섬이 온다: 인구소멸시대의 문화예술행정 이야기라는 책을 이제 세상에 내보낸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목차 PDF파일

머리말


제1장 색깔이 사람을 끌어들이는 컬러 마케팅
1. 컬러 마케팅의 개념과 사례
2. 신안군 퍼플섬의 컬러 마케팅 활동
3. 퍼플섬의 컬러 마케팅에 대한 국내외의 반응
4. 신안군의 계속되는 컬러 마케팅
5. 퍼플섬 컬러 마케팅의 의의

제2장 꽃과 나무로 지역을 재생하는 그린 마케팅
1. 그린 마케팅의 개념
2. 그린 마케팅의 구조와 영역
3. 꽃과 나무를 활용한 그린 마케팅과 그린 소비자
4. 신안군의 플로피아 프로젝트
5. 확장되는 플로피아와 발전 방향

제3장 예술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아트 마케팅
1. 김환기의 예술 정신을 기념하는 플로팅 미술관, 안좌도
2. 인피니또 미술관, 자은도
3. 비금도 바다 미술관과 앤터니 곰리
4. 기점·소악도 섬티아고 순례길의 건축 미술
5. 계속되는 신안군의 1도 1뮤지엄 사업

제4장 나오시마 예술섬과 에치고 츠마리의 대지예술제
1. 나오시마 예술섬 프로젝트
2. 에치고 츠마리의 대지예술제
3. 예술 프로젝트의 성공 조건

제5장 산토리니에서 배우는 글로벌 섬 관광지 개발
1. 화산과 황무지의 섬 산토리니
2. 자연에 어울린 인공의 매력 산토리니
3. 보고, 먹고, 마시고, 찍고, 사는 관광의 요소들
4. 산토리니의 숙제와 교훈

제6장 신안군의 장소 마케팅 전략을 위하여
1. 장소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 장소 마케팅의 사례
3. 신안군의 장소 마케팅 전략

제7장 지방 소멸 시대를 넘어서는 신안군의 도전
1.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2. 방문 인구의 창출을 통한 지역 발전
3. 도시 재생과 지역 개발
4. 매력적인 여행지를 만드는 신안의 창의적 실험

제8장 박우량 군수와의 대화


미주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