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IB로 그리는 미래교육
교육과정과 평가의 혁신
저자조현영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88p
ISBN 978-89-997-2568-5 93370
발행일 2022-02-25
정가 17,000원 → 15,300원
E-BOOK 정가 15,3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필자가 34년 동안 IB를 들여다보면서 정리한 연구 논문들을 엮어 낸 것이다. 학습자의 경험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IB의 원리를 보다 섬세한 눈으로 살펴보고자 하였으며, 이를 통해 과정중심의 학습과 평가의 원리를 밝히고 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목차 PDF파일

머리말

제1부 IB에 대한 이해

제1장 IB의 개관
1. IB의 배경
2. IB의 교육 목표 및 학습자상
3. 교수학습에의 접근 방식
4. IB 교육 프로그램

제2장 IBDP 평가의 특징
1. 평가 방법의 특징
2. 평가 과제의 특성


제2부 IB에 대한 고찰이해

제3장 역량, 미래교육을 말하다
1. OECD 교육 2030에서의 역량교육
2. IBDP의 역량 설계 특징
3. OECD 교육 2030의 역량교육 설계 원리의 재이해
4. 포스트 휴머니즘, 새로운 시대의 역량

제4장 역량을 교육과정에 담아내는 방법:
IBDP와 2015 개정 교육과정 문서 체제 비교하기

1. IBDP,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를 그리다
2. 문서 체제의 비교
3. IBDP에서 가치와 태도는 어떻게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지는가

제5장 과정중심평가? 평가 중심 과정?: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과정중심평가 다시 보기

1.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모형과 IBDP 평가 모형은 어떻게 다를까
2. 현행 일체화 모형의 한계와 IB 평가의 특징
3. 대안적 설계의 몇 가지 원리
4. 학습 과정에 대한 개입과 자율성의 공존

제6장 평가는 존재를 이끈다:
IBDP가 자아에 접근하는 방법

1. 새로운 학습자상, 학생 주체성(student agency)
2. 존재론적 접근으로서 역량을 설계하다
3. IBDP가 자아에 접근하는 방법

제7장 메타인지로 교과-비교과-범교과 연결하기:
IB의 중핵교육과정이 자기주도성을 설계하는 방법

1. 교과 지식을 실제 맥락으로 가져오는 힘: 메타인지
2. IB의 중핵교육과정
3. 자기주도성으로 창의성을 실현하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