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사례로 보는 학교상담사의 전문성
편저자 Tarrell Awe Agahe Portman, Chris Wood, Heather J. Fye
역자 이성원, 정은선, 현정희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52p
ISBN 978-89-997-3447-2 93180
발행일 2025-06-25
정가 24,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학교상담사의 정체성 확립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사례별 이해


이 책은 학교상담사 및 예비 학교상담사를 위해, 기존 교과서에서는 다루지 않는 실질적인 내용을 전달하고자 한다. 현장의 실제 요구를 반영한 30개의 사례와, 이에 대한 전문 자문가의 후속 대응 방안을 함께 제시하였다. 더불어 사례와 연계된 개별 및 수업 과제, 토론 주제, 소그룹 활동 등을 포함하여 학습의 폭을 넓혔다. 또한 학교상담사에게 유용한 자료(교재, 웹사이트, 도구 등)를 수록함으로써, 독자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전문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실용적이고 적용 가능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목차 PDF파일

<목차>
역자 서문
편저자 서문

제1장 소개

제1부 상담사로서의 나는 누구인가
제2장 나는 슈퍼바이저가 이런 역할을 한다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제3장 이것이 진정으로 내가 학교에 간 목적인가
제4장 나를 위한 시간은 언제인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제5장 당신의 종교적 신념은 어떠한가

제2부 상담사로서 무엇을 할 것인가
제6장 내가 옹호하지 않으면 누가 옹호할 것인가
제7장 어떻게 이 모든 일이 우리 학교에서 일어났는가
제8장 자살: 누구에게 전화할 것인가
제9장 슈퍼바이저의 지도가 없을 때 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제10장 학교 시스템에 갇혀 있지만 우리는 최대한 신속하게 대처한다
제11장 한꺼번에 쏟아지는 문제들은 어디서부터 도와야 할 것인가

제3부 상담사로서 어떻게 할 것인가
제12장 이제 일어났다면,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제13장 준비가 되었든 아니든: 어떤 문화가 결정하는가
제14장 부족한 교재와 너무 많은 학생
제15장 과학 시간에 터져 버리든지, 아니면 시스템 안에 갇히든지
제16장 내가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떻게 답을 얻을 수 있는가: ‘참견이 많지 않은’ 학교상담사의 요구도 평가
제17장 Amy의 어려움은 끝나지 않았다. 그녀를 위한 대안은 무엇인가
제18장 유서를 가지고 왔나요
제19장 전문가 딜레마: 가르치기 힘든 선생님?
제20장 하지만 그녀는 유명해질 거예요!: 제3문화권 학생의 출석 문제 해결
제21장 평가: 9학년 격차의 사례
제22장 “그 외에는요, Lincoln 부인, 연극은 어땠어요?”: 진로 발달

제4부 상담사로서 변화를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제23장 아동기에 겪은 부정적 경험의 영향에 대하여 알아야 한다
제24장 사이버 괴롭힘에서 ‘우리’
제25장 두 국가 간의 대사
제26장 어떻게 하면 우리가 함께 더 강해질 수 있을까
제27장 나도 편견이 있는 걸까: 편견 기반 괴롭힘
제28장 시스템이 무너지면, 그 다음은?
제29장 제발 나를 도와주세요, 하지만 아이를 어떻게 키우란 말은 하지 마세요
제30장 만약 우리가 포함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같이 일할 수 있을까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