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대학의 최신 교수-학습 방법
저자H. Fry, S. Ketteridge, S. Marshall 편
역자 전남대학교 교육발전연구원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80p
ISBN 89-5891-238-3 93370
발행일 2006-02-10
정가 20,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최근 들어, 국내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그동안 충실히 이행하지 못해 왔다는 자성의 목소리가 높다. 지금까지는 대학의 겉모습에 치중하여 우수한 고등학생들을 골라서 뽑는 일에 몰두했지만 이제는 연구는 물론 사회를 위해 기여할 우수한 인재들을 길러내기 위한 교육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대학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각 대학에 교수학습센터 등이 설립되고 대학의 진정한 역할과 나아가야 할 방향, 연구와 교육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하여 고심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출간된 이 책은 영국의 대학교육계에서 상당한 관심을 끌고 있는 책으로 한국의 대학교육을 위해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대학교수들이 가르치는 일에 대하여 지식과 이해를 넓히도록 기초 개념과 이론을 친절하게 제시하고, 가르치는 능력과 학사지도 능력을 실제로 증진시키는 방안까지도 구체적으로 밝히고 있다. 또한 다양한 학문 분야별로 대학생들을 효율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방법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실제로 학생들을 직접 가르치는 대학교수와 대학에서 교수, 학습, 평가와 관련된 협의 시 또는 교수학습센터 등에서 어떤 일을 어떻게 할 것인가 등의 질문에 답해 줄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font color=brown> § 원서: Handbook for Teaching&Learning in Higher Education: Enhancing Academic Practice (2nd ed.) § </font>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01장 어떤 책인가

제1부 실제의 개선

02장 대학생은 어떻게 학습하는가
03장 교수-학습을 성과 중심으로 계획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04장 대학생의 성취도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05장 대학생에게 학습동기를 어떻게 부여할 것인가
06장 강의는 대학생의 학습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는가
07장 소집단을 통한 교수-학습을 어떻게 할 것인가
08장 프로젝트와 졸업논문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09장 대학생의 기능 개발을 위해 교수-학습은 어떻게 할 것인가
10장 대학생의 경험학습을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
11장 가상공간, 실제학습: 가상학습 환경의 가치는 무엇인가
12장 대학생의 학습을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
13장수업의 질과 수준을 어떻게 보증할 것인가
14장 수업평가는 어떻게 할 것인가

제2부 교수-학습에 필요한 능력 개발

15장 나의 수업을 실제로 어떻게 반성할 것인가
16장 대학교육에서 수업관찰의 가치는 무엇인가
17장 티칭 포트폴리오란 무엇인가

제3부 학문 분야별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18장 실험과학, 공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19장 정보 및 컴퓨터 과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0장 예술, 인문학, 사회과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1장 간호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2장 언어 영역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3장 의학, 치의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4장 회계학, 경영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5장 수학, 통계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