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저자김경배, 김재건, 이홍숙
판형 크라운판
제본 양장
페이지 376p
ISBN 89-5891-028-3 93370
발행일 2005-09-10
정가 16,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학교는 무엇을 가르칠 것이며, 가르친 것을 어떻게 평가해야 하는지에 관한 문제를 다룬다.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를 공부하는 일은 가장 기본적으로는 이 분야에서 지금까지 이루어진 연구 결과로서의 교육과정 이론이나 교육평가 이론을 습득하고 이해하는 일이다. 그러나 이를 토대로 해서 여러분 스스로가 무엇을 어떻게 가르치고 평가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들 문제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교육과정이란 무엇인가

제1절 교육과정의 개념
제2절 교육과정의 기본 가정

제2장 교육과정 이론의 확립

제1절 교육과정의 탄생
제2절 타일러 교육과정 모형

제3장 교육과정 이론의 변천

제1절 교과중심 교육과정
제2절 경험중심 교육과정
제3절 학문중심 교육과정
제4절 인간중심 교육과정
제5절 교육과정 재개념주의

제4장 교육과정 분류

제1절 교육과정 이론의 분류
제2절 교육과정 조직 유형
제3절 교육과정 실행상이 분류

제5장 교육과정 개발 운영 평가

제1절 교육과정 개발과 설계
제2절 교육과정 운영과 평가

제6장 우리나라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 개발 과정
제2절 중등학교 교육과정 변천
제3절 유치원 교육과정 변천

제7장 교육평가란 무엇인가

제1절 교육평가의 개념
제2절 교육평가의 기능
제3절 교육평가 모형

제8장 교육평가의 종류

제1절 평가 준거에 따른 분류
제2절 평가 시점에 따른 분류
제3절 평가 자료에 따른 분류

제9장 평가를 위한 교육목표 진술

제1절 행동적 수업목표 진술
제2절 일반적 수업목표 진술
제3절 이원분류표

제10장 평가문항이 제작과 분석

제1절 평가문항의 제작
제2절 문항의 유형과 제작
제3절 평가문항의 분석

제11장 수행평가와 컴퓨터화 검사

제1절 수행평가
제2절 컴퓨터화 검사

제12장 평가도구의 조건

제1절 좋은 평가도구의 조건
제2절 표준화검사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