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법론
저자오인경, 최정임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20p
ISBN 978-89-5891-060-2 93370
발행일 2005-01-10
정가 14,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두 가지 원칙하에 쓰였다. 첫째는 이 책을 통해 ‘실무’에 꼭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가능한 구체적인 사례와 실무 기능을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두 번째로는 기업의 상황에 익숙하지 않은 교육공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비전공자 또는 초보 수준의 사람들이 교육 업무를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전문성’을 전달하는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은 기업교육에 중심을 두고 있으나 이 책에서 소개된 프로그램 개발 원리들은 학교나 평생 교육기관과 같이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적용가능하다. 기업교육은 교수설계 원리가 가장 포괄적이면서 구체적으로 적용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타 교육 분야에 많은 시사점을 줄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교수체제설계
제1절 체제
제2절 체제적 접근의 효과
제3절 교수체제 설계

제2장 요구분석
제1절 요구분석의 정의
제2절 요구분석의 필요성
제3절 요구분석의 특성
제4절 요구분석의 절차

제3장 직무과제분석
제1절 직무과제분석의 의미
제2절 직무과제분석의 유형
제3절 직무과제분석의 실제
제4절 학습자 분석
제5절 학습목표 기술

제4장 설계
제1절 교수-학습 전략과 이론
제2절 객관주의적 교수-학습 방법
제3절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방법

재5장 개발
제1절 인쇄자료
제2절 파워포인트 자료
제3절 웹기반 자료
제4절 기타 보조자료

제6장 실행
제1절 교육운영자의 역할과 중요성
제2절 교육운영 실무
제3절 교육운영의 패러다임 변화
제4절 촉진 기술로서의 코칭

제7장 평가
제1절 평가의 단계
제2절 평가 절차
제3절 사례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