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명강의 교수법(2판)
저자윤옥한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96p
ISBN 978-89-5891-688-8 03370
발행일 2008-06-12
정가 15,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의 저자는 교육과 관련된 거시적인 패러다임에 대한 논리적인 측면과 산업교육의 생생한 현장을 바탕으로 미시적이면서 현실적인 측면을 조화롭게 정리하고자 노력하였다. 대학교수, 일선 교사, 기업체 강사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현실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을 중심으로 정리하였다. 교육방법과 관련하여 이론적인 책들은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실제로 현장에서 경험하였거나 현장에서 꼭 필요한 부분들을 중심으로 정리된 책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 책은 기업교육 현장에서 경험한 내용, 그리고 저자가 수많은 강의를 하면서 경험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어떻게 하면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것인가에 초점을 두고 집필하였다. 초판을 발행하면서 부족했던 부분들을 수정, 보완하였다. 특히 실제 사례들들 많이 추가하여 강의하면서 필요한 생생한 사례들을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내용 하나하나가 실제 경험 속에서, 그리고 필자가 직접 강의하는 내용들을 중심으로 하여 정리한 것이므로 강의나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이 내용들을 중심으로 수행한다면 큰 효과가 있을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2판 서문

part 1 강의시작 방법
1. Ice Breaking
2. 팀 및 개인소개 방법1
3. 자기소개 방법
4. 주의집중 방법
5. 강의 첫 5분 관리
6. 본 강의 시작

part 2 교수학습 이론
1. 교육과정
2. 교수학습 이론
3. 관련 용어
4.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5. 성인학습의 원리
6. 학습성과의 법칙

part 3 교수설계 및 교안작성법
1. 체제적 수업설계
2. 강의를 실행하는 방법
3. 교안작성법
4. 강의 교안

part 4 교육방법의 종류 및 특성
1. 교육방법
2. 교육방법의 종류

part 5 프레젠테이션 스킬
1. 강의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2. 효과 없는 강의형태
3. 강의 중 문제행동 대처법
4. 놀이를 통한 교수기법

part 6 스팟기법
1. 스팟이란?
2. 강의 중 할 수 있는 스팟

part 7 명강의를 위한 요건
1. 강의실습 진행
2. 강의평가표
3. 명강의를 위한 30가지 법칙
4. 명강의를 위한 요건

▪ 참고문헌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