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상담의 실제(상담과 상담학 시리즈2)
저자박성희, 이동렬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46p
ISBN 978-89-7548-573-2 93180
발행일 2003-10-25
정가 13,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상담과 상담학' 이라는 이름으로 펼쳐지는 새로운 상담학의 두 번째 저서로서 상담의 실제에 대해 다루고 있다. 첫 번째 책에서 저자의 한 사람인 박성희는 상담의 개념을 새로운 방식으로 정의하고 상담 그리고 상담학의 학문적 세계에 담길 새로운 내용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그런데, 상담학이 대상으로 삼는 상담이 사람들의 일상적인 삶을 상대로 전개되는 실제 활동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 청사진은 본질상 고고한 이론의 차원에만 머물러 있을 수가 없다. 사람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고유한 안목과 더불어 그들의 구체적인 사람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가용성 높은 상담지식이 이에 더해져야 한다. 이 책은 새로운 상담학에 대한 청사진에 바탕을 두고 상담의 전개과정에서 필요한 상담의 실제에 관한 지식들을 다룬 첫 번째 작품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부 상담의 토대 구축
제1장 공감적 이해(I)
1. 공감적 이해의 의미
제2장 수용
1. 수용의 가치
2. 수용의 의미
3. 수용의 구조
4. 수용의 내용
5. 예화를 통해 본 수용
제3장 진정성
1. 진정성의 의미와 가치
2. 진정성의 내용

제2부 상담의 이해방법
제4장 관찰을 통한 이해
1.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전달과정
2. 얼굴표정과 정서
3. 응시행동
4. 목소리(부차언어)
5. 자세
6. 제스처
제5장 공감적 이해(II)
1. 핵심 용어와 낱말의 이해
2. 고유 논리의 이해
3. 습관언어의 이해
4. 감각언어 통로의 이해
5. 주의집중행동을 통한 이해
6. 공감적 이해의 전달
제6장 질문을 통한 이해
1. 질문의 목적
2. 질문의 분류
3. 질문의 기능
4. 질문의 형식
5. 질문의 내용
6. 질문시 유의사항
제7장 검사(평가도구)를 통한 이해
1. 존재의 수준과 검사
2. 환경과 검사
3. 검사활용시 유의사항

제3부 상담의 전개
제8장 대화의 특징
1. 대화를 보는 눈
제9장 상담대화의 실제

제4부 상담의 실제에 대한 조감도
제10장 상담과정과 절차
1. 상담의 토대 구축
2. 이해와 명료화
3. 상담과제의 설정
4. 개입
5. 긍정적 결과의 확산
6. 추수상담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