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청소년활동지도론(2판)
저자권일남, 정철상, 김진호, 김영철
판형 4x6배판
제본 양장
페이지 504p
ISBN 978-89-5891-572-0 93370
발행일 2008-01-10
정가 19,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청소년활동을 제공하는 목적은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추구하고자 기웃거리는 청소년들에게 심신단련과 대인접촉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줌으로써 인지적이고 정의적인 학습역량을 증진하도록 하는 데 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초판의 내용을 충분히 수렴하면서 청소년활동의 효과를 학문적으로 이해하고 그 가치를 재인식하도록 하는 내용을 보다 많이 포함시켰으며, 청소년활동의 인증 영역을 추가하였다. 이 책이 청소년활동을 학문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청소년에게 유익한 활동지도의 방향을 이끌어 내는 지도서로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청소년과 지도
1. 청소년기의 욕구
2. 청소년의 발달 특성
3. 청소년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 청소년지도의 필요성

제2장 청소년활동의 유형
1. 청소년의 생활 변화와 활동 욕구
2. 청소년활동의 이해
3. 청소년활동의 이념

제3장 청소년활동의 이론 탐색
1. 청소년활동지도의 관련 이론
2. 청소년활동지도의 핵심 이론

제4장 청소년활동의 연구방법
1. 청소년활동 연구방법의 필요성
2. 청소년활동 연구방법의 패러다임
3. 청소년활동 연구방법의 구축

제5장 청소년활동의 학습몰입효과
1. 경험과 학습전이의 관계
2. 청소년활동의 경험적 학습전이

제6장 청소년활동과 인증제도
1. 청소년활동인증제의 도입배경과 목적
2. 청소년활동인증제의 제도적 특성
3. 청소년활동인증제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제7장 청소년활동의 발전
1. 고대부터 근대까지의 청소년활동
2. 근대 이후의 청소년활동

제8장 청소년활동과 교육적 가치
1. 청소년활동의 교육적 관계
2. 학교교육의 변화와 청소년활동의 요구
3. 청소년활동의 교육적 효과와 가치

제9장 청소년활동의 주요 영역
1. 청소년활동 내용의 영역별 분류
2. 청소년활동시설의 분류

제10장 외국의 청소년활동
1. 미국의 청소년활동
2. 호주의 청소년활동
3. 일본의 청소년활동

제11장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
1.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이해
2.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의 과정
3.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의 단계

제12장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평가
1.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평가의 의의
2.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평가의 과정
3.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평가의 실제

제13장 청소년활동지도자와 청소년리더십 개발
1. 청소년활동지도자의 정의
2. 청소년활동지도자의 역할
3. 청소년활동지도자의 리더십 개발
4. 청소년활동지도자 양성체제
5. 청소년지도자의 배치

제14장 청소년활동지도와 지역사회의 연계
1. 지역사회의 특성과 청소년지도의 관계
2. 지역사회환경의 변화와 청소년지도의 필요성
3. 지역사회 중심 청소년활동의 전개방향

제15장 청소년활동지도의 당면과제와 발전방향
1. 청소년활동지도의 성과
2. 청소년활동지도의 문제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