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스타트업 100인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저자민병운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04p
ISBN 979-11-93667-02-6 03320
발행일 2024-01-30
정가 19,000원
E-BOOK 정가 19,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그동안 스타트업과 관련된 책은 꾸준히 출간되어 왔다. 그 책들은 다음과 같은 공통적인 특징이 있었다.

스타트업을 창업하기 위한 전문 지식과 프로세스를 설명한 책

조직문화, 투자유치, 재무관리, 제품개발 등 특정 분야를 깊이 있게 다룬 전문서

크게 성공한 스타트업 대표들의 인터뷰 모음집

 

그에 반해 이 도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스타트업 생태계를 비롯한 스타트업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 입문서, ‘한 권으로 읽는 스타트업

100명 이상의 스타트업 대표 등 관계자를 인터뷰하여 그 내용을 모두 포괄한 도서

대기업과 스타트업을 비교하여 학생들과 직장인들의 진로에 가이드가 될 수 있는 도서

도서의 말미에 누구나 가르쳐주는 스타트업 학습의 7단계를 기술하여 스타트업을 이해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실제로 그 방법론으로 이 도서를 썼다는 점

저자가 대기업과 스타트업에 대한 실무/투자를 경험해봤고, 업계/학계를 넘나들며 현재 대학교와 사회에 필요한 스타트업 기초 지식을 전달하고자 한 점


큰 기업작은 기업을 잡아먹던 시대는 끝났다. ‘빠른 기업느린 기업을 잡아먹는 시대가 왔다라는 명제에 따라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 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디지털이나 인공지능 등 특정 기술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스타트업이라고 하는 기업형태를 이해하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스타트업에 대한 정보는 너무 전문적이거나 조직문화나 투자유치 등 특정 분야에 집중되어 있어 스타트업을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웠다. 한편으로는 스타트업에 대한 환상도 있는 듯하다. 그래서 이 도서는 과연 스타트업이란 무엇인지,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 크게 5가지 파트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5가지 파트는 제품개발 조직문화 투자유치 정부관계 마케팅 등이다. 5가지 파트에 있어서 스타트업만이 갖고 있는 가치, 작동원리, 심지어 용어들이 기존 기업과 많이 다르다. 그리고 이것들을 이해할 때 우리는 시대 변화에 대응하고, 적응하고, 생존할 수 있다. 그에 따라 이 도서는 기존 기업과 스타트업이 다르다는 것을 설명하고, 사회 초년생이나 직장인들이 대기업과 스타트업 사이에서 여러 고민을 할 때 그에 대한 비교를 해주고, 가이드를 제시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큰 기업’이 ‘작은 기업’을 잡아먹던 시대는 끝났다. ‘빠른 기업’이 ‘느린 기업’을 잡아먹는 시대가 왔다.’ 라는 명제에 따라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 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디지털이나 인공지능 등 특정 기술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스타트업’이라고 하는 기업형태를 이해하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스타트업에 대한 정보는 너무 전문적이거나 조직문화나 투자유치 등 특정 분야에 집중되어 있어 스타트업을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웠다. 한편으로는 스타트업에 대한 환상도 있는 듯하다.
그래서 이 도서는 과연 스타트업이란 무엇인지,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 크게 5가지 파트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그 5가지 파트는 ①제품개발 ②조직문화 ③투자유치 ④정부관계 ⑤마케팅 등이다. 이 5가지 파트에 있어서 스타트업만이 갖고 있는 가치, 작동원리, 심지어 용어들이 기존 기업과 많이 다르다. 그리고 이것들을 이해할 때 우리는 시대 변화에 대응하고, 적응하고, 생존할 수 있다. 그에 따라 이 도서는 기존 기업과 스타트업이 다르다는 것을 설명하고, 사회 초년생이나 직장인들이 대기업과 스타트업 사이에서 여러 고민을 할 때 그에 대한 비교를 해주고, 가이드를 제시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목차 PDF파일

들어가는 말
이 책을 위해 도움 주신 분들

01 빠른 기업이 느린 기업을 잡아먹는 시대
변화의 서막
주목해야 하는 10가지 변화의 숫자와 현상들
스타트업이 일으킨 기업혁명

02 그래서, 스타트업이 도대체 뭔데?
벤처, 중소기업과 헷갈리면 족보가 꼬인다
번과 패티가 있어야 햄버거이듯이
스타트업 생태계는 푸르구나 스타트업은 자란다

03 제품이 아니라 왜(why)를 만드는 스타트업
좋은 질문이 좋은 세상을 만든다
완벽주의가 아닌 신속주의를 추구하라
작명소를 차려도 될 스타트업 네이밍

04 출근하고 싶은 회사, 퇴사하고 싶은 회사
기업에게 사람은 자원일까 자본일까
왜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한가
조용한 퇴사를 막는 데에 대단한 제도는 필요 없다

05 돈이 가는 곳이 혁신이다
투자를 받는 자 성장을 얻는다
내 돈과 남의 돈, 모든 차이는 여기서 시작된다
투자 유치에도 적용되는 설득의 심리학

06 타다 사태와 토스 신화를 만든 정부
소 잃고 외양간 고치면 소는 누가 키우나
스타트업은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걸림돌에서 디딤돌로 나아가는 정부

07 저비용 고효율로 대기업을 이기는 스타트업 마케팅
마케팅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판을 뒤집다
스타트업이 대기업을 이기는 7가지 방법
이제 대기업과의 경쟁이다, 하지만

08 생존의 갈림길에서 시대의 질문에 답하다
성장을 잊은 기업에게 미래는 없다
누가 길을 묻거든 스타트업을 보게 하라
국가적 계층 사다리를 올라갈 수 있게 하는 스타트업
보통의 밀레니얼이 직장을 대하는 태도
여성은 배려의 대상이 아닌 기회의 대상

09 대기업갈래, 스타트업 할래
높은 성장 가능성?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개인 역량의 발전 가능성? 발전은 몰입한 시간에 비례한다
수평적인 조직문화? 수평은 효율의 또 다른 말
자율적인 기업문화? 회사도 당신에게 자율적일 수 있다
다양한 이색 복지제도? 이색이란 말에 감춰진 아쉬움

10 누구나 가르쳐 주는 스타트업 학습의 7단계

나가는 말
후주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