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소비자와 기업의 행복한 연결, ESG 커뮤니케이션
KADPR 지식총서10
저자김동후, 김미경, 김현진, 성용준, 윤영혜, 이성미, 정연욱, 정영주, 조수영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88p
ISBN 979-11-984792-3-5 93320
발행일 2023-11-30
정가 18,000원
E-BOOK 정가 18,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커뮤니케이션 학계와 업계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이 모여 지속가능성과 ESG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고민한 내용을 담고 있다. 단순히 이상적 개념으로 “ESG 해야 해.” “~에서 ESG를 잘했으니 우리도 해 보자.”가 아닌 교과서식 설명을 피하고자 한다. 저자들은 그동안 간과한 ESG와 커뮤니케이션의 관계를 심층적으로 파고든다. 지속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관점을 종합적으로 다루어,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연결을 강화하는 커뮤니케이션적 접근을 제안하고자 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목차 PDF파일

발간사
머리말

제1부 소비자 관점

제1장 기후위기 I: 지구 열대화 시대, 미룰 수 없는 지금의 과제
1. 뜨거워진 지구, 편리함이 재앙으로
2. 기후변화와 기후위기
3. 맺음말

제2장 기후위기 II: 기후변화를 넘어 기후위기, 그리고 소비자의 지속가능성
1. 들어가며
2. 핵심 내용
3. 논의 및 제언

제3장 윤리적 소비
1. 들어가며
2. 윤리적 소비
3. 윤리적 소비의 유형
4. 향후 전망

제4장 MZ세대와 기업의 친환경 활동
1. 들어가며
2. 요즘 집중 관심의 대상 MZ세대
3. 기업의 활동과 MZ세대의 반응
4. 전망 및 결론

제5장 ESG 내 다양성의 중요성: 관심이 필요한 다문화 이슈
1. 들어가며
2. 한국의 다문화
3. ESG 활동과 다문화
4. 맺음말

제2부 실무 관점

제6장 누구를 위한 환경인가: 그린워싱과 광고의 역할 그리고 ESG
1. 그린워싱
2. 광고에서 살펴본 그린워싱
3. 국내 사례 및 전망

제7장 기업행사 시 ESG 활용 방안 및 성과 도출
1. ESG 경영은 규제 아닌 브랜딩 전략,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2. ESG 경영을 통해 실제로 기업이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까
3. 기업이 ESG 경영을 잘하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홍보할 수 있을까
4. PR을 잘못하면 오히려 기업이미지를 망칠 수 있는 그린워싱을 조심하자
5. 기업행사를 통해 ESG 경영 실천을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하라

제8장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의 9가지 과제
1. 지속가능함에 대한 꾸준한 관심
2.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의 9가지 실행과제
3. 사회와 공존하는 포용적 성장
4. 변화 대응 체계 구축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