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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고객 경험을 브랜딩하는 공공소통
학지컴인사이트총서 008
저자김정렴
판형 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88p
ISBN 978-89-997-2660-6 03320
발행일 2022-03-25
정가 15,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디지털 시대에서 고객 경험이 중요하게 된 이유, 이를 가능하게 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해 소개하고, 고유한 디지털 고객 경험과 디지털 브랜딩에 대한 개념과 사례를 통해 본격적인 디지털 공공소통의 방향에 대해 공유하기 위해 저술되었다. 그리고 디지털 공공소통을 홍보 부서에 국한하지 않고, 정책수립의 과정에 못지않은 중요한 업무라는 사실을 모든 정책 관련자에게 올바로 인식시키고, 소통 전략과 전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목적도 함께 고려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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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 요약 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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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DF파일

머리말


제1부 디지털 시대가 가져온 고객 경험의 변화

01 고객 경험
고객 경험의 정의
고객 경험이 중요한 이유

02 디지털 시대의 고객 경험
디지털 고객 경험의 정의
생존을 위해서 필수적인 디지털 고객 경험
디지털 고객 경험 관리

03 디지털 고객 경험을 선도하는 사례
매장의 경험을 디지털 경험으로 개선한 이케아
고객이 가는 길이라면…… 온라인으로 대전환한 홈디포
세계 최고의 오프라인 골프대회에도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적용하다, R&A의 The Open 운영
소비자에게 관련성 높은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해 성장을 촉진한 브롬톤 자전거
고객 참여와 충성도를 높여 온라인 수익을 개선한 칙필레


제2부 디지털 시대 고객 경험의 브랜드

04 디지털 브랜드
디지털 브랜드
디지털 브랜딩의 기대 효과

05 디지털 브랜딩 방법
브랜딩의 요소
디지털 브랜딩의 몇 가지 포인트

06 디지털 시대를 이끄는 브랜딩 사례
사람과 아이디어에 날개를 달다! 레드불
우주 점프로부터 시작된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경험을 높이고 고객과 접점을 늘리는 디지털 프로모션
브랜드 경험을 전하는 최고의 도구! 레드불 미디어하우스
하느님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한다! 라이프처치
브랜드 가이드라인과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을 보유한 교회
브랜드 스토리를 규정한 미션과 브랜드 경험을 위한 노력


제3부 디지털 고객 경험을 브랜딩하는 공공소통

07 디지털 공공소통의 현황과 방향

08 디지털 공공소통 전략
공공기관의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
고객 접점 디자인과 디지털 고객 경험의 공공소통
브랜딩을 위한 공공 디지털 콘텐츠 전략
정보의 이용 접근성을 높이는 보유 미디어 개선
정보의 노출을 높이는 검색 엔진 최적화
고객 주도 혁신이 가능한 양방향 소통 설계
디지털 공공소통의 목표 설정과 평가 체계화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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