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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상담의 이론과 실제
저자이지연, 김은석, 최아람, 장미수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00p
ISBN 978-89-997-2552-4 93180
발행일 2021-10-30
정가 17,000원
E-BOOK 정가 15,3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기업은 조직으로서 생산성을 높이는 측면에서 상담을 말하지만, 한 개인에게는 자신의 삶이 녹아 있는 생의 장면이며 의미 있는 관계를 맺고 성장하는 터전이고, 또 다양한 정서적 경험을 하는 곳이기도 하다. 그런 점에서 사람과의 관계와 일의 생산성에서 자신의 정체감을 형성해 가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조력하는 것이 상담이 나아갈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실제 수련을 마치고 기업상담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부, 대학원생, 그리고 다른 상담 현장에서 EAP를 수행하고 있는 개인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외국의 번역서와 달리 실제 우리나라 기업현장의 여러 모델이나 운영과정, 내용을 담았다는 점에서 다른 책보다 기업상담의 이론에 대한 기본적 이해나 실무적 측면에서의 활용성에 있어서 가진 미덕이 있다고 사료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제1부 기업상담의 개관

제1장 기업상담의 이해
1. 들어가기
2. 기업상담의 정의
3. 기업상담의 필요성
4. 기업상담의 역사
5. 한국 기업상담의 특성과 미래 과제

제2장 기업상담의 구조
1. 들어가기
2. 기업상담의 첫 번째 주체: 내담자
3. 기업상담의 두 번째 주체: 상담자
4. 기업상담의 세 번재 주체: 조직과 조직문화
5. 세 주체 간의 만남, 기업상담 모델

제3장 기업상담의 이론
1. 들어가기
2. 무엇을 다룰 것인가: 직무스트레스 이론
3. 어떻게 다룰 것인가: 단기상담적 접근 및 코칭
4. 결론

제4장 기업상담의 윤리적 이슈 다루기
1. 들어가기
2. 기업상담 윤리: 상담자와 내담자 간 윤리
3. 기업상담 윤리: 상담자와 조직 간 윤리
4. 기업상담 윤리: 상담자 전문성 관리
5. 결론


제2부 기업상담의 운영과 실제

제5장 기업상담 준비하기
1. 들어가기
2. 상담실 구축하기
3. 상담실 홍보하기
4. 연계하기
5. 결론

제6장 기업상담 운영하기: 개인적 접근
1. 들어가기
2. 개인상담
3. 심리검사
4. 자문
5. 기업 내 개인상담의 이슈, 비자발적 내담자
6. 결론

제7장 기업상담 운영하기: 집단적 접근
1. 들어가기
2. 집단적 접근의 종류
3. 집단적 접근의 진행 과정
4. 결론

제8장 기업상담 평가하기
1. 들어가기
2. 기업상담 평가 전 논의사항
3. 기업상담 평가의 실제: 실무 평가하기
4. 기업상담 평가의 실제: 상담실 운영 평가하기
5. 결론


제3부 기업상담의 주요 영역

제9장 직장 내 직무관련 영역
1. 들어가기
2. 직무스트레스
3. 직무소진
4. 직업 상실, 퇴직, 실직
5. 사례 및 적용
6. 결론

제10장 직장 내 관계 영역
1. 들어가기
2. 직장 내 위계에 의한 갈등
3. 직장 내 따돌림
4. 사례 및 적용
5. 결론

제11장 개인적 영역
1. 들어가기
2. 일-가정 양립
3. 개인적 차원(성격, 정서, 관계)의 문제
4. 문제 행동
5. 사례 및 적용
6. 결론

제12장 위기관리 영역
1. 들어가기
2. 자살
3. 직장 내 성희롱
4. 산업재해
5. 사례 및 적용
6.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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