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뉴노멀 시대의 이러닝과 원격교육
저자이영주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56p
ISBN 978-89-997-2512-8 93370
발행일 2021-09-20
정가 13,000원
E-BOOK 정가 11,7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크게 제1부 이론적 기초, 2부 운영의 실제, 3부 진로와 미래의 방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 이론적 기초에서는 원격교육의 정의와 개념 요소, 이러닝, 에듀테크 등 유사 용어와의 관계, 원격교육의 발전 과정, 원격교육의 이론, 이러닝의 의미와 발전, 이러닝의 장점과 단점, 이러닝의 유형을 살펴보았다.

2부 운영의 실제에서는 이러닝 학습자의 특성과 경험, 이러닝 교수자와 온라인 튜터의 역할, 이러닝 플랫폼의 기능과 에듀테크 도구의 특징, 이러닝 설계, 이러닝 콘텐츠의 개발 과정, 이러닝 운영 및 프로그램 평가에 대해 다루었다.

3부 진로와 미래의 방향에서는 학습 격차, 정보 격차, 디지털 리터러시, 저작권, CCL 등 이러닝과 원격교육의 쟁점과 이슈를 탐색하고, 이러닝의 산업 구조 및 현황과 관련 자격증을 소개하며 향후 미래 교육의 일환으로 이러닝 발전 방향을 제시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제1부 이론적 기초

제1장 원격교육의 정의와 발전
1. 원격교육의 정의와 개념 요소
2. 원격교육의 발전 과정
3. 원격교육의 이론

제2장 이러닝의 의미와 특징
1. 이러닝의 의미와 발전
2. 이러닝의 장점과 단점
3. 이러닝의 유형

제2부 운영의 실제

제3장 이러닝 학습자의 특성
1. 이러닝 학습자의 특성과 경험
2. 이러닝 학습의 준비도
3. 이러닝 학습의 성공과 실패 요인

제4장 이러닝 교수자와 온라인 튜터
1. 이러닝 교수자의 역할
2. 온라인 튜터의 역할
3. 성공적인 이러닝 교수 설계의 전략

제5장 이러닝 플랫폼과 에듀테크 도구
1. 이러닝 플랫폼과 기능
2. 이러닝 플랫폼의 유형과 특징
3. 이러닝 상호작용 지원 에듀테크 도구

제6장 이러닝의 설계와 개발
1. 이러닝 강좌 설계의 절차
2. 이러닝 콘텐츠의 설계 원리

제7장 이러닝의 운영 및 평가
1. 이러닝, 원격교육의 질 관리 의미와 필요성
2. 이러닝 콘텐츠의 평가
3. 이러닝의 과정과 프로그램 평가

제3부 진로와 미래의 방향

제8장 이러닝의 쟁점과 이슈
1. 원격수업과 학습 격차
2. 정보 격차의 정의와 해소 방안
3. 디지털 리터러시의 역량
4. 저작권과 CCL

제9장 이러닝의 실무와 진로
1. 이러닝의 산업 구조 및 현황
2. 이러닝의 영역별 수행 업무
3. 이러닝의 직업 자격증 및 연수
4. 이러닝 관련 단체 및 학회

제10장 미래 교육과 이러닝
1. 4차 산업혁명과 미래 교육
2.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기술과 실감형 콘텐츠
3. 학습 분석과 맞춤형 학습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 강의자료는 해당 교재로 강의하는 교강사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자료를 수강생 등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136조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