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디지털 시대의 PR학신론
저자김현정, 정원준, 이유나, 이철한, 정현주, 김수연, 오현정, 백혜진, 최홍림, 조삼섭, 조재형, 김동성, 이형민, 김활빈
판형 4x6배판
제본 양장
페이지 424p
ISBN 978-89-997-2398-8 93320
발행일 2021-04-30
정가 24,000원 → 21,6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단순히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PR학의 이론 적 확장과 적용만을 다루는 책은 아닙니다. 공중과의 진정한 상생, 진정한 상호이익을 만 들어 내고 유지해 나가기 위한 PR활동을 위해 첫 발걸음을 떼는 수많은 예비 실무자를 위 한 입문서로서 그 토대를 만들어 주는 책입니다. PR의 실무 분야별로 해당 분야에 특별 히 관심을 가지시고 디지털 소통의 시대 해당 분야의 PR 이론과 적용을 위해 연구하고 계신 각 대학의 여러 교수님께서 각 장을 맡아 이 책을 저술하여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더욱 특별합니다. 또한 각 장의 서두에는 그 장을 공부하면서 생각해 볼 물음을 넣어 해당 분야의 핵심 내용에 초점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장의 끝에는 국내외의 최신 사례를 담고 그 사례를 통해 토론해 볼 만한 주제들을 제시하였습니다. , PR학의 전 분 야를 망라하여 각 분야별로 반드시 이해하고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 으며 실무 사례들을 각 분야별로 제시하여 실무에서의 적용 방향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제1장 디지털 시대 PR의 정의 및 역할, 어떻게 다른가?

1. PR이란
2. PR 유사 개념
3.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변화
4. 디지털 시대 PR의 역할

제2장 PR, 어떻게 진화해 왔는가?
1. PR의 역사
2. 한국 PR의 역사
3. PR의 진화
4. 결어

제3장 PR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1. PR의 기능
2. PR의 기획 구조
3. PR의 윤리적 고려

제4장 공중은 누구인가?
1. 공중이란 누구인가?
2. 공중유형의 분류
3. 디지털 환경에서의 온라인 공중
4. 결론

제5장 CSR은 기업의 명성 관리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가?
1. 기업 명성
2. 기업 명성 관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역할
3. 기업 명성 관리로서의 CSR

제6장 이슈, 쟁점 진화인가? 관리인가?
1. 이슈의 정의 및 특징
2. 이슈의 발전
3. 이슈 관리의 정의
4. 이슈 관리 전략 및 단계
5. 이슈 관리의 가치

제7장 위기는 예측할 수 있는가?
1. 위기와 위기관리
2. 위기 대응의 전략: 이론적 접근
3. 디지털 시대의 위기관리와 소통
4. 통합적 접근: 위기, 응급, 위험 커뮤니케이션
5. 결론

제8장 디지털 시대, 언론관계는 최선의 PR인가?
1. 언론관계 개념
2. 언론관계와 PR 산업의 성장
3. PR 커뮤니케이션과 언론관계
4. 언론관계 활동과 뉴스
5. 보도자료
6. 결론

제9장 사내 커뮤니케이션, 왜 조직에게 중요한가?
1.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유형
2. 사내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3. 사내 커뮤니케이션 담당부서
4.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다임 전환

제10장 마케팅PR(MPR), 마케팅의 시대적 요청인가?
1. MPR의 정의와 개념
2. IMC와 MPR, BPR
3. 전략으로서의 MPR
4. 전술로서의 MPR
5. MPR 효과 측정

제11장 지역사회, 어떻게 조직의 선택된 이웃이 되는가?
1. 지역사회관계관리(공동체관계관리) 활동의 정의와 개요
2. 지역사회관계관리(공동체관계관리) 활동의 핵심
3. 지역사회관계관리(공동체관계관리)의 효과

제12장 공공PR의 주체는 누구이고, 무엇을 하는가?
1. 공공PR의 개념
2. 정부의 공공PR
3. 기업의 공공PR
4. 공공PR의 과제

제13장 SNS는 왜 PR활동의 필수가 되어 가나?
1. 서론
2.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로서 SNS의 특징
3. SNS와 조직-공중관계성 관리
4. SNS와 위험 커뮤니케이션
5. SNS와 위기 커뮤니케이션
6. 결론

제14장 문화콘텐츠는 어떻게 PR을 완성시키는가?
1. 문화콘텐츠와 PR
2. 홍보대사와 PR
3. 스폰서십과 PR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저자 >>
김현정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정원준 수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이유나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이철한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정현주 가톨릭관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김수연 서강대학교 지식융합미디어학부 교수
오현정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교수
백혜진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최홍림 선문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조삼섭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교수
조재형 PROne 대표
김동성 프렌즈 대표,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
이형민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김활빈 강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