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광고의 미래 넥스트 10년
한 권으로 읽는 광고의 새로운 키워드와 트렌드
저자강윤지, 김상훈, 김현진, 문장호, 박종구, 안정용, 유승철, 정혜승, 황보현우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56p
ISBN 978-89-997-2279-0 03320
발행일 2021-01-31
정가 15,000원
E-BOOK 정가 13,5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모두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언택트와 애드테크(1), 빅데이터시대, 새로운 광고전략(2), 5G와 광고의 미래: 스마트 리테일, 스마트 카, 스마트 시티 (3), 4차 산업혁명과 광고산업의 변화(4), 증강현실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5), 인공지능과 광고의 미(6), 인공지능 윤리학: 세상에 나쁜 인공 지능은 없다(7), TV광고의 진화: 어드레서블 TV광고(8). 9명의 학계, 산업계 전문가들이 시시각각 진화하는 통신, 데이터, 미디어, 광고산업, 그리고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최 신 국내외 사례와 광고자료들을 풍부하게 제시하였다. 특히 광고업종 및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에게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데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실무적인 학습서로서 유용할 것이라고 기대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Chapter 1 언택트와 애드테크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소비자 그리고 광고 테크놀로지
들어가며
언택트 2.0 시대의 소비자
언택트 2.0 시대의 미디어
언택트 2.0 시대의 광고 그리고 애드테크
마치는 글

Chapter 2 빅데이터 시대, 새로운 광고전략
빅데이터가 정리한 소비자의 패턴들
빅데이터 시대의 세그멘데이션, 실시간 검색과 애드테크
빅데이터 시대의 타기팅, 구매 경로 파악해 행동 리타기팅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광고·마케팅
빅데이터 시대의 포지셔닝,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일상으로의 침투

Chapter 3 5G와 광고의 미래: 스마트 리테일, 스마트 카, 스마트 시티
4차산업혁명 시대의 효율적인 광고 집행과 기회
5G, 무엇이 다른가
5G를 구현하는 핵심 기술
5G와 광고의 미래, 스마트 리테일
5G와 광고의 미래 스마트 카
5G와 광고의 미래 스마트 시티
5G와 광고,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Chapter 4 4차 산업혁명과 광고산업의 변화
광고: 마케팅 산업의 변화를 이끈 핵심 기술은 무엇인가?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를 통한 고도화된 타기팅
인공지능에 의한 스마트한 광고
언택트(untact)를 통한 초연결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증대

Chapter 5 증강현실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실감 미디어와 소셜미디어 테크놀로지의 융합
현실에 가상을 덧씌우는 증강현실
증강현실, 마치 ‘여기’에 있는 듯한 느낌
왜 지금 증강현실에 주목하는가?
증강현실의 작동원리와 분류에 대한 이해
증강현실을 활용한 소비자-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지속가능하고 몰입되는 증강현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을 위해

Chapter 6 인공지능과 광고의 미
인공지능을 통한 광고의 기획, 제작, 집행 그리고 효과
왜 인공지능인가?
인공지능을 활용한 광고 기법
광고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
인공지능 기반 광고 사례
광고의 미래-인공지능을 넘어서

Chapter 7 인공지능 윤리학
세상에 나쁜 인공지능은 없다
인공지능 윤리
나쁜 인공지능? 나쁜 개발자? 나쁜 사용자?
착한 인공지능, 착한 개발자, 착한 사용자

Chapter 8 TV광고의 진화
‘어드레서블’ TV광고
데이터 기반 광고시대, TV광고의 디지털 트랜스포이션
어드레서블 TV광고 개요
해외 ATV광고 현황
한국 광고시장의 지형변화와 ATV광고 현황
한국 ATV광고의 해결과제

참고문헌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