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교육과정과 교육평가의 탐구
저자진영은, 조인진, 김봉석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20p
ISBN 89-7548-759-8 93370
발행일 2002-09-15
정가 16,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저자 일동은 독자들이 본서를 통하여 교육과정과 교육평가를 더 연구해 나가는 데 지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학부를 포함한 교육대학교나 교육대학원에서 교육과정의 입문서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제1부 '교육과정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교육과정의 개념, 교육과정의 역사, 교육과정 연구방법론을 다루고 있다.
제2부 '교육과정의 개발'이라는 제목으로 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브루너의 내용중심 교육과정 모형의 교육과정 개발 원리와 교육과정 평가의 기본 모형, 그리고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개발과정을 다루고 있다.
제3부 '교육과정의 쟁점'이라는 제목으로 통합교육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부 교육과정의 이해
1. 학문 연구분야로서의 교육과정
2.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역사
3. 교육과정 연구의 패러다임

제2부 교육과정의 개발
4. 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모형
5. 브루너의 내용중심 교육과정 모형
6. 교육과정 평가
7.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개발과정

제3부 교육과정의 쟁점
8. 통합교육과정
9. 잠재적 교육과정
10.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
11. 수준별 교육과정

제4부 교육평가의 이해
12. 교육평가의 개념과 유형
13. 수행평가
14. 교육평가의 절차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